Club Veil Unveiling Party : Void

Under World/Official Report By J.1004 2007.07.05 02:42
Club Veil Unveiling Party : Void
2007/07/04 11:35:26


강한 녀석들이 몰려온다.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는 마약 같은 중독성과 심장박동 최고치의 격정 속으로 당신을 송두리째 삼켜버릴 어둠의 Monster! 그들의 밤이 시작된다. 80년대 영화 포스터에서 쓰이던 단순하고 말초적인 카피라잇으로 그 느낌을 표현하고 싶은 밤이었다. 머릿속에 박혀서 사라지지 않을 테니 말이다.

Psy (Psychedelic Trance 를 마니아들은 Psy 라고 표현함) 의 전도사 Lotus 는 지난 6월 30일 드디어 강력한 융단폭격식 침공으로 그들의 본색을 더욱 분명하게 드러냈다. 이미 한 달여 전부터 예고된 침공이었지만 이토록 강력할지는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다.

이날 가야금홀에는 그전에 있었던 다른 행사 마감과 파티 리허설로 인해 입장이 홀드 되어 홀 앞에는 입장을 기다리는 줄이 생기기 시작 했고 급기야 홀 주변과 호텔 입구가 수많은 파티피플들의 모습으로 채워졌다. 그리고 준비가 된 가야금홀은 입을 열어 수많은 파티피플을 다 집어 삼키기 시작했다. 공식적인 집객은 확인할 수 없었지만 아마 지난 Paul Van Dyk 파티 때의 성원에 견주어 볼만했다. Psychedelic Trance 타이틀의 단일파티로는 최대의 파티피플이 모인 파티였으리라 생각된다.




이날 파티는 Psy 강국 일본의 Vision Quest Korea Tour 의 타이틀과 청담동에 새로 오픈하는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베일에 쌓인 Club Veil 의 포로모션을 겸하는 파티였다. Vision Quest 의 레지던트인 Ami 는 얼마 전 내한했던 Infected MushroomBecoming Insane 으로 제대로 된 시동을 걸면서 폭격을 시작하였고 동시에 등장한 Alkaloid Dancers 의 황홀한 댄스 퍼포먼스는 모두의 시선을 고정시키기에 충분했다. Alkaloid Dancers 는 이전에도 Lotus 파티에서 종종 얼굴을 비쳐주었는데 이번에는 모든 멤버가 등장해서 무대를 풍성하게 해주었고 Fire BanditFire Poi 퍼포먼스 또한 환상의 시간이었다.

전에도 언급했듯이 Psychedelic Trance 는 오리엔탈리즘을 음악내외적인 중요 요소로 삼고 있어서 많은 Psy 뮤지션들이 인도풍 비주얼 이펙트와 시타 같은 현의 사운드와 독특한 음계를 많이 사용한다. 하지만 Vision Quest 는 그 오리엔탈리즘에 일본 고유의 느낌을 많이 가미하여 거부감 보다는 놀라움으로 자신의 Psychedelic Trance 색깔을 만들어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날 파티는 무대 위 퍼포먼스와 무대 앞 객석으로 떨어진 Alkaloid Dancers 들의 색다른 연출 등으로 VJ 들의 현란한 비주얼 이펙트가 오히려 주목받지 못할 정도였다. Ami 의 열혈 sychedelic Trance 는 작렬 하는 듯 나오는 음악과 과감함으로 파티피플들의 피드백을 유도했고 이어 등장한 이날의 주인공 Void 는 필자가 기존에 듣던 음악처럼 매우 남성적이며 와일드한 퍼포먼스로 파티피플들을 무아지경에 빠뜨렸다. 당연히 그들은 Infected Mushroom 의 세례를 받은 후배들이지만 떠오르는 신성다운 성실한 무대 매너는 앞으로의 가능성을 더욱 기대하기에 충분했다.

실제로 음반에서 듣는 것보다 난해한 믹스로 인해 춤추다가도 무대를 쳐다보게 하는 익숙하지 않은 플레이를 선보였지만 Psychedelic Trance 의 다양한 접근법을 알리는 좋은 무대였고, 마무리를 위해 등장한 이날의 호스트 Lotus 의 KiannPsytonic 의 무대는 역시나 우리가 피드백 할 수 있는 레지던스만의 Psy 스타일이었다.




Psychedelic Trance 는 몇 시간 놀다 마는 기존의 파티상식에서 벗어난 밤, 낮으로 낮, 밤으로 끝없이 달리는 레이브 파티이다. 그리고 이제 우리는 그러한 아웃도어 파티를 올 여름에 만나보기를 기대해 볼만하다. 이날 밤에 있었던 불꽃같던 향연으로 많은 이들이 Psychedelic Trance 를 주목하고 있다.

아울러 새로 오픈하는 Club Veil 에서는 House 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 음악들과 라이브 셋을 만날 수 있는 곳 이라니 역시 기대 할만하다. 마지막으로 언제나 최고의 파티를 준비해준 Lotus Crew 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을 전한다.


 


출처: http://partyluv.com


Trackback 0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