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 6

트랜디하고 재미있고 또 찡하다...."허니 블러드" -이나래-

아마도.....'순정만화(여성향 만화)'로서 '웹툰'을 소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인것 같네요+ + 2014년 가을.... 이작품이 연재 초기였을 당시....저는 운 좋게도 아무도 모를때...'허블[허니 블러드]'을 만났습니다. '허니'과자가.....유행하던 허니 전성시대....ㅎㅎㅎ였던... 당시에는 아직 '카카오 페이지' 앱이 사람들에게 익숙하지 않을 때 였는데요.+ + 저는 전략적으로 새로 생긴 이 돈 많은 웹툰 플랫폼에 회사 차원에서 많은투자로 좋은 작품이 즐기할 것 같다는 단순한 계산에 일찍 구독을 시작했더랬죠.... 그리고 이때부터가.....본격적으로 '웹툰'이란 것에흥미를 붙이기 시작한 시점이기도 하구요. 저는 '카카오 페이지 웹툰'을 돌아보다가 심상치 않은 '허블'의 이 그림체에바로 반해 버렸..

140회 서울 코믹에 다녀왔습니다.+ +.

138회, 코믹월드에 이어 139회를 거쳐 지난주에 140회 서울 코믹 월드 행사를 잠시 다녀왔습니다.아쉽게도....피곤에 쩐....제 육신은....젊은 영혼들처럼 ....오랫동안 버틸 수 없었고....ㅠ.ㅠ.... 그 어느때보다 잠시 둘러보고 왔지만...... 그래도......덕심은.......'리프레쉬'된....듯한...치유를......얻었.....ㅎㅎㅎ 지하철을 이용해 .....코믹월드로 가면서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제가 '유아용 키티 마스크'를 한것을 알 수 있습니다.+ + ... 가끔씩.....제 정신이 아닐때가 있습니다.ㅎㅎㅎ 학여울역에 내리자마다 만난 이 청년의 '러브라이브' 백팩을 보는 순간..... 제 영혼이 겸손해 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구요....ㅎㅎㅎ 이날은 일행이 한..

월간 '파티' 2016년 6월호

요즘은.....감사하고 있습니다. 파티, 이슈....그리고 순정만화.....가 아니라면..... 도통....제 블로그에 로그인을 할 수가 없네요.....ㅠ.ㅠ ... 네이버가 아니라서.....아무도 안올거라던...제 블로그..... 작년 이맘때쯤에는..... 매일 1,000명 이상의 방문자가 있었습니다.[아....그립다...ㅎㅎㅎ] 요즘은 반의 반토막이 났지만.....^ ^ 방문자숫자에 크게 연연하지는 않습니다. 다만....제 맘이 식는게 아닐까....하는 안타까움만.....있을뿐.... 아마도......저도.....늙는게 아닐까....그저 추측만 해 봅니다. "열혈남아"....라고 생각하며 살아왔건만....... 이미 서점에는 '이슈 6월호'도 깔렸을텐데......저는 서점 갈 여유조차 없습니다.그시간..

전설이 될 작품 "푸른 유리" -오지혜 작가- 리뷰 + +

감히 말합니다.10년 후에 이 작품은 '전설'이 됩니다. 정말 오랫동안 이런 만화를 기다린것 같습니다. 작년 이맘때 쯤... 이었나요.....이 만화를 서점에서 처음 만났습니다. + + 너무 정신이 없어서 '윙크'에서 어떤 신작을 연재하는지도 체크하지 못하던 시절이었죠....서점 만화 신간 코너에 자리한 '푸른유리' 1권을 보면서......어라...... 이 작품이 바로 연상 되었습니다. "김혜린" 선생님의 '불의 검' ....말이죠. 불의 검의 '아라'가.....환생한 듯한 ......느낌적인 느낌이......뽝!!!! 그런걸......보면.......중년남의 '촉'도.....무시 못 할 것 같습니다.+ + 관련 블로그나 글을 찾아보니....아니나 다를까.....'불의검'과 감히 비교되는 리뷰들이 있더..

James1004의 "문화 창조 아카데미" 입학식.....ㅇ + + ㅇ...

2달 전의 사진인데.....이제서야.... 그저 '기록' 차원에서 남깁니다. 제가 .....자영업을 하며 덕후 라이프를 살아가고 동시에....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창작 활동도 하는 사람인데요.+ + ... 인생을 잠시 저당 잡히고 모험을 떠나기로 했어요. 뭐..... 국내에선 최초로 진행되는 "문화 창조 아카데미"줄여서 CEL academy라고.....부릅니다. 여하튼 이곳에서 '크리에이터'로 공부도 하고 창작활동도 하고 협업도 하게 되었습니다. http://james1004.com/1229제가 합격 소식을 듣고 프리캠프에 참여했던 날의 기록은 위의 링크에.... 벌써.....즐거운 '크리에이터'로서의 생활이 2달이나 지났네요+ + 너무 바뻐서 올리지 못했던 2달 전, 입학식 사진을....공개해 봅..

월간 '이슈' 2016년 5월호

잡지는 원래 발행과 동시에 블로깅을 해야~~~제맛인데.....요즘은.....너무 늦어집니다..... 물론....공식적인? '잡지'리뷰는 하지 않기로 했기 때문에....마음에 부담은 없지만서도.....먼가......죄송스런......ㅎㅎㅎ 얼마전부터 '새로운 프로젝트'인 '순정만화 읽어주는 남자'라는 '팟캐스트'를 시작해서 ^ ^ 앞으로블로그의 지면 리뷰는 좀 더 비중이 줄어들 것 같기도 하지만.... 여하튼 + + 5월의 시작......월요일.....새벽.......에블로그 로그인을 했습니다. '고마워....이슈......' "너 때문에 .....내 블로그 주소를 까먹지 않게 되는 것 같아....' .. 모두들 보셨겠지만~~~이번 이슈 5월호 지난호 보다 더 재미졌습니다.+ + 특히....마지막장을 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