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 World/Official Report By J.1004

Cut Chemist VS Mat The Alien

James1004 2007. 9. 21. 02:09
Cut Chemist VS Mat The Alien
2007/08/17 01:36:58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Turntablist 중 한 명인 Cut Chemist 의 내한. 국내에서도 매우 잘 알려진 Jurassic 5 의 멤버로 유명하고, Los Angeles Latin Funk Band Ozomatli 의 멤버로도 알려져 있다. 물론, 현재는 Jurassic 5 와 Ozomatli 를 탈퇴하고 독자적으로 DJ 및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지만 그렇다해서 그의 명성이 예전만 못하다거나, 활동이 줄어든 것은 아니다. 오히려 지난 해에는 새로운 앨범을 발매하면서 그 동안의 시도를 보여주는 등 예전 못지 않은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니까. 브레이크에 열광하는 많은 사람들로 가득할 파티를 기대하면서 멜론 AX 로 향했다. 하지만 날씨 탓이었을까, 겹겹이 겹친 다른 행사들 때문이었을까, 시간이 이른 감이 있어서였는지 플로어에는 2% 부족한 사람들 모습이 보였다.




DJ Conan 과 DJ Smood 에 뒤이어 Mat The Alien 이 DJ 부스에 자리한 채 플레잉하고 있었으며, 어느 정도 소프트하게 믹싱한 스탠다드 넘버에 맨 앞줄을 꽉 채우고 정신없이 열광하는 사람들이 인상적으로 눈에 들어왔다. 한번 놀기 시작하면 몸동작이 다이내믹해질수 밖에 없는 음악 특성상구석구석의 넓은 공간을 이용해 어려워 보이는 현란한 댄스를 보여주는 클러버들, 단체로 놀러와 원을 만들고 그 안에서 자신들만의 무대를 만들어 즐기는 외국 클러버들, DJ 의 스크래치 퍼포먼스가 현란하게 벌어질 때면 모두 하나가 되어 열광하고 소리 지르는 모습들. 사람이 조금 적다고 생각했었는데열정적으로 어느 때보다 하나가 된 것처럼 즐기는 사람들을 보고는 그러한 생각 따위는 까맣게 잊어버리고 나 또한 어느 새 흥에 겨워 음악에 몰두하게 되었다.

Cut Chemist 의 플레잉도 꽤나 인상적이었는데, 처음에는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스탠다드 넘버로 분위기를 부드럽게 이끌어가는 모습을 보여주다가 어느 한 순간부터 꽤나 강렬한 비트와 그야말로 '화려한', 화려하다고밖에 말할 수 없는 스크래치를 무기로 사람들의 감성을 휘어잡고, 분위기를 끌어올렸다.이쯤 되면 사람이 많고 적음은 이미 문제가 아닌 셈이다. 플로어 위에는 음악에 영혼을 빼앗긴 클러버들밖에 없었다. Cut Chemist 를 보러 오지 않은 사람은 후회할 정도로. 그래서 Cut Chemist 는 정말 대단했다고 말할 수 있다. Cut Chemist 를 보기 위해서 국내 DJ Crew 인 BreakBakery 의 멤버들 또한 파티장에 와서 주의깊게 '세계적인' DJ 의 플레이 모습을 관찰하는 모습이었고 많은 사람들이 그의 손짓 하나하나에 몸놀림이 바뀔 때마다 그의 DJ 센스를 느낄 수 있었다.




멜론 AX 의 넓은 공간은 사람들이 꽤나 쾌적하게 파티를 즐길 수 있게 배려했는데, 홀에는 마실 것 뿐만 아니라, 먹을 것도 같이 판매함으로써 음악에 굶주려 달리다가 배고픈 사람들을 위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비가 흩날리나 싶다가, 다시 그치고, 다시 흩날리다가 그치던 날씨가 많이 아쉽기는 했지만 멜론 AX 에 왔던 클러버들은 좋은 음악으로 충분히 보상을 받지 않았나 생각된다.



출처: http://partylu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