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입대하던 1996년 처음 연재를 시작했으니.....18년이 지났습니다.[아....나 진짜 늙었다.--]

2014년 7월 15일.

작가님 기준 7월 12일


국내 연재 잡지 사상 유일무이한 632화라는 기록을 남기고 임재원 작가님의 '짱'이 마감되었습니다.

저는 '짱'의 열혈 독자는 아니었습니다만...제 젊은 시절, '짱'은 일종의 '아이콘'이었습니다.


출판만화의 황금기 10여년간....동시대를 수놓았던 모든 학원물이 지금은 다 사라지고...

오직 이작품 '짱'만 남았었죠.



그런데, 결국 끝...이라니


모든것에는 정말 마지막이 있나봅니다.


그래서 리뷰를 하고, 사명감에 불타서 ^^ '루리웹'에 글을 올렸습니다.



책 카테고리의 다른글들과는 달리 무수히 많은 조회수와 추천...그리고 댓글들....

감동이었습니다.


http://bbs1.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hobby/2466/read?articleId=303594&bbsId=G002&itemId=40&pageIndex=1


간혹 지각없는이들의 '악플'도 눈에 띄지만 거의 모두가 '짱'을 추억하고 아쉬워하는 그리고 응원하는 글들이었습니다.



.

.

.

우리 나라 출판만화의 응원과 격려 그리고 부흥의 사명감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참 뿌듯하더라구요.

작가님께 독자로서 작은 선물을 드린것 같아서....나름 뜻 깊었습니다.


출판사에 민원?을 넣어서 빨리 '애장판' '완전판' 닥달을 해볼 생각입니다.

1권 한권 나올때마다 제일 먼저 리뷰하는 블로거가 되고 싶네요


^^




To: 임재원 작가님

18년 동안 한국 출판 만화의 자존심을 세워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좋은 시절도 있었겠지만, 힘들고 고달픈 시간들이 더 많으셨을텐데....책임감 있게 작품 이어주셔서 독자로서 감사의 마음 가지고 있습니다.

휴식의 시간이 지나고 다시 작품 하실때도, 응원하겠습니다.

'현상태'의 기백으로 한국 만화를 리드해 주시길 바라며.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작가님이 보실지 않보실지 모르지만......맘 담아서 올립니다.


From: James1004




  1. BlogIcon 한비광 2014.11.17 20:57

    열혈강호가 아직 있잖아요ㅋ

  2. BlogIcon 현상태 2014.11.23 22:57

    저도 짱 세대라 드뎌 완결까지 보았네요. 근데 마지막을 보니 후속편이 나올듯한 삘이~

    • Favicon of https://james1004.com BlogIcon James1004 2014.11.24 04:27 신고

      대작의 마지막이.....너무 충격적이라서.....이건....뭔가.....
      시즌2나 '외전'을 염두한 완결이 아닌가....생각이 들긴해요
      + +

    • BlogIcon 엘디가인 2015.02.17 03:18

      마지막이 너무 허무함 한국만화 고질병인 허무하고 급한결말 작가님과 출판사 간에 무슨일이 있을듯하네요 아님 몸이안좋거나 마지막은 왠지 똥누다 안닦고 나온기분이랄까 팬으로써 실망스럽네요 후속이 나온다면 이해하겠지만.. 그래도 작가분 그동안 좋은작품 연재해주시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 Favicon of https://james1004.com BlogIcon James1004 2015.02.17 22:46 신고

      엘디가인님 말씀대로.....출판사랑 무슨일이 있었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완결 이후에 어떤 액션이 없는걸로 봐서는 말이죠....음....
      + +

  3. 학원폭력재현 2015.01.05 11:01

    짱의경우는
    거의학원폭력을
    재현시키는일종의
    막장만화이다!
    특히본작의주인공이
    깡패짓하는일진소년
    인데다 원래인천사람
    (?)이란점을 감안해본
    다면 왜이런작품을 만
    들었는지 당시 원작자
    (만화작가)의 의도를
    알수가없었다!

    • Favicon of https://james1004.com BlogIcon James1004 2015.01.05 17:57 신고

      충분히 의도는 이해가 되네요.
      수긍이 됩니다.

      일진을 미화하는 부분이 분명히 있기 때문에, 반작용이나
      비난의 화살은 피할 수 없을것 같아요.

      하지만, 소재나 주재의 제한을 두면 '예술'의 입지는 줄어들수 밖에
      없는것 같아요 + +

      "짱"은 대중 예술인 '만화' 작품 ...'스토리'로 이해하고 받아들이는게
      좋을듯.....싶어요 ^^

  4. BlogIcon 인천연합 2015.07.31 21:47

    책을 싫어했던 나
    글자조차 읽기 귀찮아 만화책도 싫어했지만
    짱 하나만은 내 유일한 만화책이였습니다.
    언제 끝나냐하면서도 끝나니 엄청 아쉽네요.
    여자친구와 오랫동안 사귀면 질리다가 막상 헤어지면 그리운것처럼...
    김인섭.한영.테리.나충기.탱크.이종수.현상태.전국도.김대섭.김태수.서장호....그리운 얼굴들
    이젠
    안녕...

    • Favicon of https://james1004.com BlogIcon James1004 2015.08.04 05:57 신고

      인천연합님 ^^

      짱은....아직 우리 곁에 있습니다.

      단행본으로....그리고 추억으로 말이죠.

      저는 언젠가 '외전'의 틈새를 놔둔 작가님의 신의 한수가
      추억에 사는 독자들을 불타게 해주실 거라..믿습니다.
      ^ ^

      홧팅!~

  5. 뿌거 2015.09.10 10:35

    중학교때 짱이랑 니나잘해 엄청 모았었는데 지금 어디로간건지...
    분명 버린 기억은 없는데 말이죠 ㅋㅋ
    현상태가 3학년이된 부분부터는 좀 재미도가 떨어졌지만
    인천연합,이종수 요부분은 몰입도나 박진감이나 엄청났었습니다 ㅋㅋ

    • Favicon of https://james1004.com BlogIcon James1004 2015.09.10 12:29 신고

      ^ ^
      '짱' 매니아셨군요~~
      저도 마찬가지네요.

      한때 우와~~하고 불타오르다....지쳐서 쌩까다....
      작년에 마감 될때.....다시금....사랑이 불타오르고....

      이제는....아쉽습니다.....ㅠ.ㅠ....

      '외전' 소식이 있는데....그거 기다리고 있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