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말에 아슬아슬하게 나온 코믹콘서트 23호

+ +


결국 2014년 동안 6권을 채웠더군요

ㅎㅎㅎ


격월간지라고 인정해주마!

한달간 가지고 있으면서 천천히 봤습니다.


방금전에 시작한 2월.....더이상 '2014'라는 타이틀의 책을 나두고 있을수 없어서 간단히 '기록'을 남깁니다.^^.


2014년 마지막 '코믹 콘서트 23호' 

2015년에도 계속 이어지길 바라며~~~


목차입니다.

+ +


첫작품은 홍승우 작가님의 '아야툰' 시즌2


여러개의 에피소드들이 있는데요.

언제봐도 작가님 센스가 대단하시다는 생각과 함께.....왠지 작가님 부부를 연상하게 되는....효과가 

ㅎㅎㅎ


2014년의 시작즈음에 연재가 된 

박민서 작가님의 '컬러풀 다희'

5화


급 나타난 엑소 멤버 뺨치는 저 캐릭터는....다름 아닌 '다희's 브라더

+ +


오랫만의 상봉치고는 너무 밋밋한듯...

뭔가 배다른 남매...같은 


결국....둘이 썸타면서....뭐 그런 금단의 이야기가....나오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ㅎㅎㅎ


"조타"


김진태 작가님의 '사또 인 다 하우스' 시즌2

5화


진심 이건 단행본으로 사야할 것 같습니다.

ㅎㅎㅎ

+ +


다음주에 서점 가면 바로 지르도록 할래요.

인간적으로 항상 재밌습니다.

ㅎㅎㅎㅎㅎ


웹툰으로 연재해야할 작품!


우프다....

ㅋ ㅠ


박기홍, 이상철 작가님의 인간사표도 역시 5화!


초능력 액션 생존 배틀이 한창인데.....드디어 두명의 에스퍼가 조우 + +


내용도 기발하지만, 그림이 아주 죽습니다.

+ +


이어지는 작품은 실질적인 '코믹 콘서트'헤드라이너

가리, 홍동기 작가님의 매일 매일 식도락 41화입니다.


에피소드별로 가볍게 볼 수 있으면서도 저처럼 나이든 사람들은 여운까지 느낄 수 있죠.

무엇보다도......


사람이 그릴수 있는 최고의 음식 그림

도대체가 이작가님 ...


외계인일까요?
+ +


세상의 모든 음식을 전부 환타스틱하게 그려냅니다.


...

말이 안나와....


이어지는 42화.


저는 단행본도 구입했는데요.

이사가면 읽고 꼭 리뷰하려고 벼르고 있습니다.


'감'에 대한 에피소드인데.......정말....따스합니다.

그림도 내용도.....


진심으로 최고가 아닐수 없습니다.


작가님...

존경합니다.

ㅠ.ㅠ


저는 개인적으로 '그림'을 엄청 따지는데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스타일의 그림이 바로 Awin님 스타일의 그림입니다.


전명우 Awin 작가님의 '동네 한바퀴' 검은밤의 목격자 4화입니다.

이작품도 제발 '단행본'으로 꼭 나와주었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이 있습니다.


'리디아' 캐릭터 너무 좋아요

+ +


그런데......

헉!


이게 무슨....

+ +


동네한바퀴에 이어 마지막 작품은 

유선동, 이규희 작가님의 '도둑맞은 책' 12화


스토리 하나만 가지고 본다면 '지존급' 스릴러입니다.

정말 바로 '영화'로 나와도 될만한 내용인것 같습니다.


결말이 정말 궁금해 미치겠습니다.


제자의 작품으로 출세가도를 달리는 아슬아슬한 외줄을 탄 '서동윤'

그리고 ....결국 그 비밀을 알게 된 친구의 협박...


돈으로 매수하고 끝나려는 찰라....


엄청난 사건과 함께 또 다른 '진실을 아는 누군가'의 존재가 ....


꿀잼.

+ +


ㅎㅎㅎ

이번달에 나온다네요.

믿거나 말거나~~

^^


이제까지 모은 2014년 코믹 콘서트 지난호들입니다

+ +


오늘 소개한 23호를 합쳐서 모두 6권, 결국 두달에1권씩 발행한다는 격월지라는 체면을 지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록된 작품들이 다들 재미있어서 저는 코믹 콘서트 엄청 좋아합니다.


다만......텀이 너무 길어서 요즘같이 '빨리 빨리'가 익숙한 세대들에게 이책이 먹힐까하는 걱정은 있습니다.

그리고 단행본 진행도 잘 안되는것 같고, 출판만화이면서 출판만화의 기본 덕목이 지켜지지 않아서 '정체성'에 의문도 듭니다.


작품들이 띄어나서 요즘 유행하는 '유료'웹툰 사이트에 올라가도 인기 많을것 같은데요.

여하튼,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 +



드디어 2014년의 모든 끈들을 이번 리뷰로 놓을수 있게되었네요.


대한민국 출판만화 시장의 마지막을 지켜보는 James1004의 코믹 콘서트 23호 리뷰

여기서 마칩니다.


우리 만화 홧팅!






그리고, 혹시나 '페이스북'이나'인스타그램'으로 덕후 라이프 함께 하실분은 서슴없이
'친구신청' 부탁해요.
^^
특히 '우리만화' 좋아하고 서포트 하시는 분들과 '의리'있게 '삶'을 나눠보고 싶습니다.
밑의 링크엔 '블로그'엔 없는 저의 또다른 '삶'이 녹아 있습니다.

'드루와~~요'
^^


 



James1004의 성인/기타 잡지 리뷰 전체 보기

 

 

 

James1004의 만화 리뷰 전체 보기

 
















  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2.02 22:35

    두 달에 한권이라니... 너무 가혹한 잡지네요...ㅜㅜ
    <매일매일 식도락> 에 등장하는 음식 그림들은 사진을 이용해서 컴퓨터로 작업한 거 아닌가요?
    요즘 만화에 등장하는 정교한 풍경이나 사물들은 그렇게 많이 작업한대요.
    전에 포토샵 강좌였나? 그런데서 하는 방법 올려놓은 거 봤었는데
    사진에 무슨 효과 주고 테두리 같은 거 그려주고 이리저리하니까 정교한 그림처럼 되더라구요.
    암튼 그래도 재밌어보여요. 언제 찾아봐야겠어요.^^

    • Favicon of https://james1004.com BlogIcon James1004 2015.02.08 00:30 신고

      아....+ +......그런가요?
      하긴...그럴수도 있을것 같기도 하지만, 역시 사진과는 다른 뭔가가
      있습니다.
      암튼 제가 이제껏 보아온 모든 음식만화 중에 가장 하이 퀄리티+ +

      쓰러집니다. + + .





엄청난 한해였습니다.

대한민국에서 발행되는 모든 만화 잡지를 리뷰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우며 시작한 저희 '만화 리뷰' 프로젝트.


오늘이 '2014'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는 제 리뷰의 공식적인 마지막이네요.

성인 만화 잡지를 표방하는 '코믹 콘서트 22호'

격월간을 외치고는 있지만, 사실상 '무크지'입니다.

자기가 발행하고 싶은때에 발행하는 절대로 쿨한 잡지죠.


우리정서에 맞지도 않고, 그만큼 인지도도 없으면서 거만한 그런 자세.....저는 맘에 듭니다. + + [변태다!]



사실 저는 내일 모레 이사를 가서 이글을 쓰면 짐을 쌉니다.

안쓰려다가....그래도 뭔가 이글을 안쓰면 연말을 제대로 보내지 못할것 같아서.....


약식으로.....

^^


김진태 작가님의 '사또 인 다 하우스' 시즌2,  4화입니다.

이작품 이전의 패러디 인 다 하우스도 정말 재미있었는데, 이작품도 장난 없습니다.


가볍게 웃으며 볼 수 있는 성인 컨텐츠로서 손색없는 녀석이죠.

나름 길게 이어가는 스토리 속에서 에피소드같은 성향도 있어서 '단행본'이 나오면 사고 싶은 만화입니다.

....라고 생각하며 봤더니 1권 절찬 판매중+ +이라네요~


그래서 이사 끝나면 살거예요~


반드시 '리뷰' 하겠습니다.

+   +


박민서 작가님의 '컬러풀 다희' 4화예요.

책에는 3화라고 적혀있는데요.

편집부의 실수입니다.

^^

현재 코믹챔프에서 '다크에어'도 같이 연재하시는데요.

아마도 이작품 연재 때문인지, 연말호도 휴재하시더군요

ㅠ.ㅠ


소년만화 작가님 중에서 '필력'이 뛰어난 하이레벨군의 작가님중 한분이십니다.

게다가 확실한 자신만의 화풍도 있어서 제게 무척 좋아하고 있습니다.


커러풀 다희도 나름 테마를 가지며 한회 한회 진행되고 있는데, 분량이 많지 않고, 너무 텀이 길어서 아쉽습니다.

이번화에서는 다희의 썸남?이 등장하는데~~

다음화 보려면 최소...2달

ㅠ.ㅠ

...


웹툰에 익숙한 요즘 세대에게 '코믹 콘서트' 과연 어필할까요?....


홍승우 작가님의 '야야툰 2'

이작품이 그나마 뭐랄까, 이잡지의 '정체성'을 가장 확실하게 대변해주는 만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확실히 재미있고, 가장 핫?하니까요

이번22호 내용이 가장 재미있습니다.

백설공주 이야기는 이번 코믹 콘서트 22호중 단연 압권이죠

 ^^


그리고 전명우 Awin 작가님의 '동네 한바퀴' 검은밤의 목격자입니다.

한번 휴재되어서 이제 3화

+ +

장기 연재작이 아니라서 언제 끝날지 모르는 조마조마한 심정으로 보는데요.

일단 전명우 작가님의 스토리는 믿을수 있고, 무엇보다 Awin 작가님의 그림을 애정하고 있습니다.

컬러든 흑백이든 볼 수만 있으면 '감사'해요



Awin작가님 그림은 국보급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아직 유명하지 않으신듯....

+ +

여하튼 이작품 '추리물'이면서 설정이 달동네 정감어린 남녀의 좌충우돌 

제가 이런거 완전 끌리거든요


2달이어도 좋으니 휴재없이~~길게만 가주시길~`


코믹콘서트의 실질적인 헤드라이너입니다.

가리, 홍동기 작가님의 매일 매일 식도락 39화예요.

"마법의 무쇠"


말이 필요없습니다.

세계최고의 음식 만화라고 자부합니다.

이런 그림은 어디에서도 본적이 없습니다.

에피소드별 구성도 맛깔나고~~


이거 보면, 거식증 환자도 바로 나을것 같아요


항상 2화씩 이어지죠~~

40화입니다.


+ +


단행본은 현재 1권이 나왔는데요.

저도 얼마전 구입했습니다.


아직 시간이 없어서 리뷰는 못했지만, 2권이 빨리 발행되길 바라며 리뷰하는걸로~~~


매일 매일 식도락!

홧팅!


박기홍 이상철 작가님의 인간사표 4화가 이어져요~

보격 사회 풍자형 코믹 조폭드라마라지만, 아직 그닥 코믹같진 않습니다.

+ +

오히려 이능력 조폭 배틀물?

 ^^

재밌지만, 역시 연재텀은 사람 미치게 하네요


뭐 좀 재밌으려하면......끝

--


어쩌라구....


OTL...


쫀득 쫀득한 대사와 내용이 성인 조폭 영화 보는것 같아서 긴장감도 느껴지고 정말 좋아요.

특히 이상철 작가님 그림은 정말 표정 하나 액션 하나, 모두 살아 움직입니다.

+ +


유선동 이규희 작가님의 '도둑맞은 책' 11화

중간부터 봤는데도 완전 끌리는 시나리오 때문에 기대하며 보고 있습니다.


이게 웹툰이었다면 대박 인기였을텐데.....무지 아쉽고 그래요

+ +

원작이 소설로 나온다면, 바로 구입해서 봅니다


궁금해 돌겠어요~~~

.

.

.

이렇게 올해 마지막 코믹 콘서트도 도둑 맞은듯....끝나네요.


2014년 한해동안 5권....

평균 2달 조금 넘어서 한권이 출간되는 미친 연재 텀으로 인해 정기 구독자가 없으리라 판단되구요.


아마도, 일종의 출판만화 살리기 프로젝트형식으로 정부에서 학산출판사와 울며겨자먹기식으로 출간하는 느낌이 강합니다.

하지만, 작가님들의 프로페셔널한 마인드는 그런 배경과 관계없이 작품으로 승부하고 있습니다.


정말 어느것 하나 버릴것 없이 너무나 좋은 작품들인데, 이걸 이렇게 아무도 모르게 방치시킨다는게 참 아쉽기만해요

ㅠ.ㅠ




네이버에서 '코믹 콘서트'를 검색해봤는데요.

제 글만 나오더군요....


솔직히 하나도 기쁘지 않았습니다.

웹툰 전성시대에 '출판만화'의 현실은 이런거구나 싶었구요.


사실, 업무가 바뻐서 '순정만화'를 제외한 잡지 리뷰는 하지 말아야지 하는 생각을 했다가....

나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다시 바뀌었습니다.


올해 진행한것처럼 자세히는 못하더라도

간단히는 '리뷰'를 계속해야겠다는 생각은 오히려 더욱 강하게 밀려왔습니다.


만화로 인해 행복했던 한해.


이렇게 저의 2014년 코믹 콘서트, 아니 저의 잡지 리뷰는 마감합니다.


서울 문화사의 '아이큐 점프'를 제외한 모든 국내 연재 잡지를 모두 리뷰했었는데요.

내년에도 계속 이일을 진행해야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습니다.


사실.....코믹챔프 1호 리뷰 타이밍을 놓쳤는데.....ㅋㅋㅋ

어쩌나...




우리 출판 만화 많이 사랑해주세요~~


저는 이제 이삿짐을 싸야겠네요~~


 ^^


Merry Christmas & Happy New Year





그리고, 혹시나 '페이스북'이나'인스타그램'으로 덕후 라이프 함께 하실분은 서슴없이
'친구신청' 부탁해요.
^^
특히 '우리만화' 좋아하고 서포트 하시는 분들과 '의리'있게 '삶'을 나눠보고 싶습니다.
밑의 링크엔 '블로그'엔 없는 저의 또다른 '삶'이 녹아 있습니다.

'드루와~~요'
^^


 



James1004의 성인/기타 잡지 리뷰 전체 보기

 

 

 

James1004의 만화 리뷰 전체 보기

 





  1. Favicon of http://desert.tistory.com BlogIcon soy 2014.12.22 09:03

    서슴없이 한번 신청해봤슴다 ^^;

    • Favicon of https://james1004.com BlogIcon James1004 2014.12.25 18:49 신고

      어머나! 페북말씀이신가요? + +~~
      완전 방가워요~~~

      근데....어떤 이름으로 사용하시나요.
      매일 친구신청이 들어와서....쏘이님이 어떤분인지 알길이.....--

  2. 사호 2014.12.24 19:56

    코믹콘서트...대한민국 만화계에 아주 중요한 잡지죠. 점점 사라져가는 잡지만화 사이에서 정말 보물같은 존재입니다.ㅠㅠ그리고 장르 구분없이 다양한 만화를 볼 수 있다는 점도...

    • Favicon of https://james1004.com BlogIcon James1004 2014.12.25 18:48 신고

      와!++! 코믹콘서트를 좋아하는 분을 난생 처음 뵙네요....
      감동쓰나미!....

      그냥....이말밖에 드릴말씀이 없네요.

      "반가워요 + +"

      자주 놀러와주세요~~감사합니다.

      우리만화 홧팅!

  3. BlogIcon 우리만화 2014.12.26 14:03

    뒷면보면 다음호 발행달 나와있는데
    무크지라뇨!
    23호는 12월말에 나온다는데 흠.....

    • Favicon of https://james1004.com BlogIcon James1004 2014.12.26 18:29 신고

      그래서....무크지죠....
      그대로 발행된 역사가 없으니...ㅋㅋㅋ
      자기 멋대로~~

      우리만화님, 연말 잘 보내시고~~~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래요
      자주 놀러와주시고~~요.

      ^^





기약 없이 맘대로 발행되던 '코믹 콘서트'

이상하게도 21호는 좀 빨리 나와 주었습니다.


저도 거의 한달만에 본것 같은데, 이런 추세라면 어쩌면 11월에도 코믹 콘서트22호가 제시간에 나올지 모르겠네요

+ +





2014년에 발행된 코믹 콘서트는 이로서 총 4권, 2권이 더 나와야 격월간지로서의 체면이 서는거고.....1권이 더 나온다면

어정쩡한 발행시기의 잡지가 되는거고, 이대로 올해 발행이 멈춘다면 3개월에 1권씩 발행되는 사상 최악의 

--무개념 잡지가 되는거고......


21호 표지는 유선동 이규희 작가님의 '도둑 맞은 책'입니다~


뭔가.....목차가 허전해서......봤더니....

ㅠ.ㅠ

전명우 Awin작가님의 '동네 한바퀴'가 휴재네요

ㅠ.ㅠ


제가 좋아하는거였는데....


첫번째 작품은 유선동 이규희 작가님의 '도둑 맞은 책'10화예요~

스토리가 참 궁금한데......주간 연재로 돌릴수 없나 ㅋㅋㅋ


기다리다 암걸리겠습니다.


친구에게 표절 의심을 받는 동윤은 넋살 좋게 위기를 모면하고...


전 부인을 만납니다.


하여튼...여자들이란...

--....


잘나가니까, 꼬리치는 .......


하지만, 진짜 위험은 바로 지금 부터 시작입니다.


배낀 시나리오의 내용이 실제 영희와 보윤의 이야기였던거.

이거 시나리오 정말 꿀잼이네요.


첨에는 적응 안되던 작화 스타일도 사실은 극의 분위기와 딱 맞아 떨어지는것 같아요.

+ +


문제는.....이제 또 언제까지 기다리냐고


ㅠ.ㅠ.....


이어지는 작품은 박민서 작가님의 '컬러풀 다희' 3화입니다.


가출 소녀 '다희'는 자립심 강한 쇼핑몰 언니들에게 얹혀 살아가는데...

대장 언니의 호출에 미리 준비된 이쁜 옷 입고 외출~


이번화 주제는 '노랑'

박민서 작가님은 그림뿐 아니라, 감성 글에도 재주가 있으심

+ +


파출부에서 '모델'로 신분 상승 ㅋ


점점 재밌어지네요

^^~~~


왠지 순정만화에 가까운 소년만화 스타일? ~


박기홍 이상철 작가님의 '인간 사표' 3화예요~


사회 풍자형 코믹 조폭 드라마!


아직 절대 '코믹'인지는 잘 모르겠지만~~재미는 있습니다.

전개도 빠르고.....물론......격월간이라는 기준을 빼면 말이죠 

--


딱히 뭐라 설명하긴 힘드네요~~

3화째인데~~엄청 빨리 진행되고 있습니다.


초능력 배틀 잼~


일단 내년쯤 되야....스토리가 감이 잡힐듯 ㅋㅋㅋ


'코믹 콘서트'를 끊지 못하는 유일한 이유입니다.

가리 홍동기 작가님의 '매일 매일 식도락' 

37화예요.


그냥 그림만 보고 있어도 '힐링'되는 미친 수작입니다.

+ +

정말 이 작품 어떻게든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네

--

....


수박 에피소드예요~

여름은 갔지만, 이걸 보니~~~짜릿해집니다.


여름에 봤으면 엄청 수박 땡겼을 것 같네요~~


앗! 뜻밖의 글래머다!


매일 매일 식도락은 항상 2화씩 실리죠~~

38화 영계백숙!


참고로 38화가 더 재미있습니다~~~


지난번에 '코믹커즐' 갔을때에 이책 주문 했습니다.

한푼이라도 저렴하게 구입하려는 발버둥

+ +

2권도 보고 싶은데 말이죠~~~


홍승우 작가님의 '야야툰 시즌2' 26에피소드부터 44까지~~왕창 있습니다.

작가님 센스가 대단하십니다.

성인이라면 단행본으로 모아서 봐도 정말 좋을것 같아요

+ +


맛뵈기~~1


맛뵈기 2~~

ㅎㅎㅎ


그리고 마지막 작품은 김진태 작가님의 '사또 인 다 하우스' 시즌2 3화~~

시즌1을 못봐서 정확한 세계관을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나름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패러디 인 다 하우스가 쫌 더 에피소드 형식이라서 재미있었는데~~~


관노 '정설헌' 자매님

--

ㅎㅎㅎㅎㅎㅎ


청나라에서 건너온 '로미오와 줄리엣'이 궁금한 다윤 아씨~


직독직해! 


사실, 이번 에피소드는 '고문'을 이겨내는 법이라는 


야한건 별로 없지만, 패러디성 대사들과 연출이 재밌는 '사또 인 다 하우스'예요~


3,000원을 주고 보는 책이라는 관점에서 '코믹 콘서트'는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저는 '매일 매일 식도락' 한작품 때문이에라도 구입을 망설이지 않습니다.


단지, 안타까운건 뭔가 책이 '억지로' 발행되고 있다라는 느낌을 지울수 없는 부분입니다.

달랑 국내작 6편으로 잡지로 판매되고, 신작인 '동네 한바퀴'는 컬러도 아닌데 ...벌써 휴재 

ㅠ.ㅠ...


수작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홍보에도 문제가 있어보이고.....이래저래....가슴이 아픕니다.


솔직한 심정으로는 '찬스 플러스'와 통합하고 '성인' 작품은 '레진 코믹스'같은 유료 웹툰으로 옮기는게 합리적이라고 판단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제생각일뿐......


이래저래 사랑스럽고 또 아쉬운 코믹 콘서트.....

21호 리뷰를 마칩니다.


+ + 


작가님들 홧팅입니다.


제발 격월간 시기만큼은 맞춰주세요~~~

^^







그리고, 혹시나 '페이스북'이나'인스타그램'으로 덕후 라이프 함께 하실분은 서슴없이
'친구신청' 부탁해요.
^^
특히 '우리만화' 좋아하고 서포트 하시는 분들과 '의리'있게 '삶'을 나눠보고 싶습니다.
밑의 링크엔 '블로그'엔 없는 저의 또다른 '삶'이 녹아 있습니다.

'드루와~~요'
^^


 



James1004의 성인/기타 잡지 리뷰 전체 보기

 

 

 

James1004의 만화 리뷰 전체 보기

 





현재 국내에서 유일하게 20,30을 표방하며 발행되는 유일한 성인지향 종이 인쇄 만화잡지

"코믹 콘서트"


항상 느끼는거지만....우리나라는 만화 잡지 이름 짓는데에 1분도 신경을 쓰지 않는듯합니다.

코믹챔프, 아이큐 점프, 찬스 플러스, 윙크, 이슈, 파티....


영어단어의 개성 없는 나열....내지는 카피....

특히, 윙크, 이슈, 파티...라는 이름은 정말.....무성의의 극치죠 --...물론 내용은 ...이름과 상관없이 사랑스럽지만......


아무튼, 그래도 최근에 발매된 '코믹 콘서트'

도대체 이름이 왜 저거일까....많은 고민을 했습니다만.....No 답

ㅎㅎㅎ


만화 잡지에서 앞으로 '코믹'좀 빠졌으면.....




늦었지만, 그래도 애정을 가지고 보는 코믹 콘서트 20화 리뷰를 시작합니다.


산지 한달은 된듯한데.....ㅎㅎㅎ


순.결.해.제!

+ +

두둥~~

홍승우 작가님의 일러스트로 커버되어 있네요.

솔직히 맘에 듭니다.


이정도는 되야, 잡지의 정체성이 느껴지는거 아닐까 싶습니다.

+ +


편집이랄것도 딱히 없는.....시작하자마자 작품 나와주는 + + 코믹 콘서트~~

첫작품은 홍승우 작가님의 야야툰 시즌2죠.


지난호부터 거의 완전 개편되다시피해서 다시 달리는 '코믹 콘서트'

화이팅입니다.

+ +

짤막한 두~세페이지 에피소드로 되어 있어서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야야툰' 

맛뵈기로~~


작가님 센스가 대단하지 않나요?

^^


성인지 맞구나.....맞아 

ㅋㅋㅋ


이런 에피소드가 왕창 들어있으니~~자 이제 3,000원을 들고~~서점으로!


이번 코믹 콘서트 20호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야야툰 2'의 백미!

아~~~


그리고 지난호부터 새로 투입된 구원투수!

현재 코믹챔프에서 '다크에서'를 연재하고 계신 제가 엄청 좋아하는 박민서 작가님의 '컬러풀 다희' 2화입니다.


불우한 환경에서 거칠게 자란 '다희'는 결국 학교를 때려쳤네요

+ +

그리고 3인조 언니들 집에서 '식모'살이 Start!


거친 각오로!

밥값을 시작합니다.


박민서 작가님은 소년지 연재하시는 작가님치고는 '감성'이 아주 풍부하십니다.

현재 챔프에서 연재하는 '다크에어'에서도 그런 '감성'이 대사에 아주 잘 녹아 있죠

+ +

작품은 컬러에 여자가 주인공이고....다 좋은데

분량이 문제입니다.


이거 한권 분량 나오느데, 1년도 더 걸릴것 같습니다.

--....


코믹 콘서트는 이문제를 어떻게든 해결해야 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역시 지난호부터 다시 리뉴얼된 김진태 작가님의 '사또 In Da Hous' 시즌2 2화입니다.


이작품도 뭐랄까.....짭게 소개는 하지만, 내용은 직접 보셔야만 재밌게 이해하며 볼 수 있습니다.

+ +


임떡정?.ㅎㅎㅎㅎㅎㅎㅎ

등장.


임떡정 무리들의 반란을 막기위한 '풀 메탈 자켓' ㅎㅎㅎ

이런 작가님의 센스가 빛을 발하죠.


개인적으로는 웹툰으로 나오면 개인기 끌 작품이라고 확신~~


떡메를 든 임떡정과 쇠좆매의 오포교!

뭐....대략....이 만화, 짱 재밌어요~~

^^


현재 찬스 플러스에서 일본 작가와 함께 '에덴의 왕'이란 작품을 하시는 이상철 작가님과 스토리의 박기홍 작가님의 역시 신작이죠

"인간 사표"도 2화


분량이 적어서 도대체가....답답하지만...


이번 2화에서 새로 등장한 언니는....


시간을 조절합니다.

+ +

오잉?


뭔가 단지 몇분정도인것 같지만, 그래도 만화의 정체성이 서서히 드러나는것 같네요.


하지만, 다음화는 또 언제쯤 만나볼 수 있을런지....


이어지는 작품은 사실상 '코믹 콘서트의 메인'입니다.

가리, 홍동기 작가님의 매일 매일 식도락 35화!

'술술술' 번외편이라고 쓰여있는데, 술술술은 저도 아직 못봐서...잘 모르지만, '막걸리'관련 만화로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꽤나 인정받고 있는듯 합니다.


총 4권이어서 저도 곧 사지 않을까 싶은데요.

제가 술을 안 마시니까....과연 재미나게 읽을수 있을까도 싶고......

일단 저는 '매일 매일 식도락 1권' 단행본을 먼저 사야 할것 같아요

+ +


도서평도 좋고, 기대가 됩니다~~

제발 좋은 종이질로 나왔어야 할텐데 말이죠

+ +

이번편은 '영양 돌솥밥' 에피소드

뭐....그냥 그림이 세계 최고 음식 만화 레벨입니다.

저는 이제껏 이정도 퀄리티의 음식만화는 보질 못했습니다.

+ +


침 넘어갑니다.

+ +


이작품 때문에라도, '코믹 콘서트'를 안 살 수가 없어요.

게다가 코믹 콘서트는 '종이질'이 애장판 수준이라서 정말 좋거든요.

+ +


한페이지만 더 소개 할께요

ㅎㅎㅎ


진짜 먹고 싶다 

~~

어쩜 이래~~


매일 매일 식도락은 항상 '2펴'씩 있는데요

36화산낙지 + +


저도 어렸을때 처음 산낙지를 보고 같은 마음이었네요

ㅎㅎㅎ


그리고 아주 오랫 세월이 지나서야....

산낙지의 맛을 알게되었죠....


매일 매일 식도락은...이렇게 환상적인 작화와 함께 '추억'의 맛을 느끼게 해주는 수작입니다.


그리고 내용이 아주 흥미진진합니다.

그리고 바로 어제까지 공연했다는군요.

연극' 도둑맞은 책' 공연.....보고 싶었는데...


유선동 이규희 작가님의 '도둑맞은 책' 9화입니다.

저도 4화부터 봐서 처음 내용은 알지 못하지만, 스릴러를 만화로 느끼는 재미....


역시 문제는 분량입니다.

언제 나올지도 알 수 없는 '코믹 콘서트' 분량도 적고....


OTL...


다행히 줄거리만 보면, 대략은 이해가 간다는 

+ +

물론 그때 그때는 피 말리는 연출은 느낄 수 없지만 말이죠.


드디어 서동윤은 죽은 제작의 아내와...결혼을 하네요

+ +


이렇게 끝나면.....말이 안되지...


만화보면서 등골 오싹하기는 참 간만입니다.

+ +
...


그리고 찬스 플러스에서 '필드 트립'을 연재 마감하신 Awin 작가님의 '코믹 콘서트' 연재작입니다.

스토리 역시 찬스에서 충격적인 작품을 보여주셨던 '최초의 자아란' 전명우 작가님


동네 한바퀴~검은 밤의 목격자 2화입니다.

제가 요즘 만화 작화중에 제일 좋아하는 스타일입니다.

깔끔하고~~귀엽고~~

아.....


장기 연재+ +...빨리 좀....

이거랑 동시에 2분..모두 '찬스 플러스'에도 복귀 하셨으면 좋겠는데요...

ㅠ.ㅠ


찬스여~~부활하라~~


방구석 폐인 '서방국' 의외로 명석합니다

+ +


캐릭터 맘에 든다

~~

장기연재!


요즘 히키코모리 스케일....

+ +


단편인듯해서 아쉽습니다.

다음화에서 엔딩 날것 같아요...

이번화에서 얼굴이 나왔네요

ㅠ.ㅠ

아쉽....


이작품에서 또한 맘에 드는 우크라이나 언니

~~


다음화에선 좀 더...디테일하게 부탁드립니다.

+ +


저는 '달동네' 설정이면 다 좋습니다.


위대한 캣츠비, 위대하게 은밀하게......

달동네....루저들의 삶에서 행복의 실마리를 찾는 스토리....너무 좋아요.


다음화 기대합니다.


아직 못산 남벌 9권.....


남벌 박스판도 나온거 아시나요?

사고 싶지만....

ㅠ.ㅠ


여하튼, 이렇게 남벌 광고와 함께....

코믹 콘서트 20호는 엔딩이네요.

+ +


지금은 9월...

올해 나온 코믹 콘서트는 달랑 3권


평균 3개월에 한번씩 나옵니다.

--


솔직히, 독자를 생각하지 않는 무례한 잡지입니다.

뭐랄까, 그냥 지원금 받아서 만드는 미래는 없고 현재만 있는 잡지 같은...


저는 저런 좋은 작품들을 더 많은 독자들이 보게 만들수 있게 고민과 노력을 하지 않는 출판사에 불만이네요.

아니.....어쩌면 고민과 노력을 했는데도....결과가 좋지 않을 수도 있죠.


지금의 출판 만화 시장이 정말 암흑기이구나...라는 생각을 하면서.....


출판사들이 연합해서 좀 더 공생을 위한 노력은 해 볼 생각은 없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암튼, '코믹 콘서트'의 정기적 출간을 기대하며.....


코믹 콘서트 20호 리뷰를 마칩니다.


화이팅!


+ +


출판만화!~~~


단, 한명이라도 이 리뷰를 보고 코믹 콘서트를 구매해서 보신다면, 저는 이글을 멈추지 않고 쓰겠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페이스북'이나'인스타그램'으로 덕후 라이프 함께 하실분은 서슴없이
'친구신청' 부탁해요.
^^
특히 '우리만화' 좋아하고 서포트 하시는 분들과 '의리'있게 '삶'을 나눠보고 싶습니다.
밑의 링크엔 '블로그'엔 없는 저의 또다른 '삶'이 녹아 있습니다.

'드루와~~요'
^^


 



James1004의 성인/기타 잡지 리뷰 전체 보기

 

 

 

James1004의 만화 리뷰 전체 보기

 





  1. 우리만화 2014.10.03 10:44

    20호 뒷면 보니까 21호는 연속발매라고 9월에 나온다더군요
    근데 지금 10월인데 소식이 없어서 약속을 어겼네 하며
    보다가 알고보니 9월 30일날 발매 됬다는 ㅎㅎ

    • Favicon of https://james1004.com BlogIcon James1004 2014.10.03 14:14 신고

      앗! 우리만화님 오셨네요~~^^ ㅎㅎㅎ
      저도 정보 입수하고 어제 코믹커즐가서 챔프, 파티, 찬스랑 같이 '겟'했습니다. 우선순위에 밀리다보니...아마 리뷰는 담주에 + =~~~연휴 잘 보내기고~~자주 놀러와주세요 + +







코믹 콘서트는 현재 국내에서는 유일한 '2030'을 겨냥한 성인 만화잡지입니다.


만화를 좋아하는 성인중에 혹시라도 종이책으로 된 잡지를 찾는 분들에게

꼭 소개 하고 싶은 잡지입니다.


코믹콘서트는 '한국 만화 출판 협회'에서 발행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학산'이 발행처라고 되어 있네요.


잡지가 뭐랄까....좀 투박합니다.

그리고 이제 4권째 보는데....비정기적인 발행시기 때문에 불편합니다.


또....지난 18호에서 폐간의 수순을 밟는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19호로 부활했고, 그저 연명하는 수준을 뛰어넘어 '추천'할 만한 잡지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출판 만화 매니아로서 꼭 '홍보'할 만한 가치를 발견했습니다.


19호지만, 1호라고 생각하고 모으셔도 무방합니다.

3,000원이 절대 아깝지 않을 Brand New 코믹 콘서트


표지는 새연재인 '컬러풀 다희'입니다.


7개의 작품이 연재되고 있으며 무려 4개풀컬러입니다. + + .

또한 나머지 3개의 흑백 만화도 종이질이 '애장판' + + 수준


이책 자체가 단행본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고 보면 될것 같네요.


첫 작품은 현재 '코믹 챔프'에서 '다크에어'를 연재하고 계신 '박민서' 작가님의 새 작품이예요.

두작품을 하시려면, 피가 마르실텐데....

게다가 이건....컬러 + +


전격 새연재!

이말에 불만이 전혀 느껴지지 않네요 


주인공 '다희'는 ....


반지하에 사는 생활력 강한.....나홀로 여고딩입니다.

캐릭터...강하다!


달동네 분위기~~제대로 나주네요 + + 

실사를 바탕으로 배경 작업을 하는것 같네요.

그리고 '다희'를 건드리는 '일진' 무리들....

실제로...저런 ㅆㄴ들..요즘도 있는지....


일진 언니 왼쪽 꼬붕....눈이.....살모사 ...ㅎ


하지만, 일진을 발라버리는...'다희'

태권 소녀 아라치~


한순간 서열 정리 끝!


잠깐......대사 수준이 거의 '하정우' + +


붉은 태양 작렬하는 하교길.....

다희는.....오열.....


일단, 여기까지....


뒤에도 에피소드가 이어지는데요.

'다크에어' 열혈 독자로서 박민서 작가님 신작에 충격이면서.....뭐랄까.


달동네 열혈 처녀 정서에 감정이 이입됩니다.


문제는......다음호가 무지 궁금한데...언제 나올지 알수가 없다는거

OTL....


박민서 작가님! 홧팅!

기대합니다.


그리고 18호까지는 '안돼 기다려'로 애견 라이프를 잼나게 전해 주셨던 '홍승우' 작가님의 

본격! 애로 계몽물 ㅋㅋㅋ '야야툰' 시즌2 시작입니다.


정보통 VS 생활미

ㅎㅎㅎ


여러 재미난 에피소드 중에 하나만 '스포'할께요

잼난게 많지만, 리뷰의 목적이 소개이기 때문에....참고....ㅋㅋㅋ


그리고 현재 '찬스 플러스'에서 '에덴의 왕'의 작화를 맡고 계신 이상철 작가님과 박기홍 작가님의 콜라보

'인간사표'

역시 새연재!


그림이 정말 살아있는것 같이 느껴지지 않나요.

일단 '표정'이 살아있다능!


뭔가 '조폭 커뮤니티' 설정입니다.

+ +


주인공 '종만이'는 조폭 패밀리에서도 뭔가 나이 많고 서열이 낮은....그런 캐릭터.


'루저'

--


그런 종만이....에겐.....

'초능력'이 있습니다.

라는....설정입니다.


과연 어떤 초능력일까요? 

^^


발행처가 '학산'이라 그런지 '학산'출신 작가들의 작품이 많은듯 합니다.


제가 이 페이지를 넘기며 꽤재를 불렀다능~~


찬스플러스에서 잼나게 보던 '필드트립' A-Win 작가님이 '코믹 콘서트'의 구원 투수로 투입되었던 거!

현재 제가 가장 좋아하는 국내 작가중 한분이십니다~~

작화의 깔끔함이 아주 예술이고, 컬러도 짱이신데, 일단 작품은 흑백~~


또한, 스토리를 맡고 계신 '전명우' 작가님도 '최초의 자아란'으로 엄청난 내공을 증명하셨죠 + +


동네 한바퀴 -검은밤의 목격자-

장기 연재는 아니라서 아쉽지만, 일단 '코믹 콘서트'가 코믹챔프, 찬스플러스에서 날아온 구원 투수로 확 달라졌다는 것만으로도 

할렐루야!


주인공 '서방국'은 달동네 밥충이

역시...루저 컨셉...


Hun작가님의 '은밀하게 위대하게' 생각이....


하지만, 이 달동네에 '이쁜이'도 살고~~


'살인사건'도 벌어지고 + +

헐!


자세한건......직접 확인하시길~~

A-Win 작가님~~~

컴백에 너무 기분 조타!~~


그리고 에피소드별로 이야기가 진행되는 '코믹 콘서트'의 원탑 스트라이커 

가리, 홍동기 작가님의 '매일 매일 식도락'입니다.


솔직히, '코믹 콘서트'는 이작품 하나만으로도 '구입할만한 이유가 된다'라고 생각할 정도로 

이작품 쓰러집니다.


일본과 우리나라를 포함해서 얼마나 많은 '음식' 만화가 있을까요.

셀수도 없을거예요.


하지만, 확실한 거 하나는....


'매일 매일 식도락'의 작화가 그 모든 것중에 제일 입니다.

단연 세계적인 작화입니다.


누구 뭐라해도 자신있게 말 할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우리 작가는 '양경일' 선생님이었습니다.

양 사마의 작화는 이미 초A급을 넘어 행성 최고 수준이죠.


여기엔 일본 작가들도 감히 반론을 제기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코믹 콘서트'를 통해 또 한명의 작가를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이전까지 허영만 선생님의 '식객'이 국내 최고 음식 만화였다면....


적어도 '작화'에선 식객이 아니라 식객 할아버지가 와도 비교불가의 미친 그림입니다.


도대체 어떻게 그리는지 궁금할 정도입니다.

인물도 개성있고, 뜩히 음식 표현은 .....


행성 최고가 아니라, 은하계 최고입니다.


비빔밥이...먹고 싶어지는 그림이닷


이번호에서 '식도락'은 2편이 실려있습니다.

오예!~~~~


떡국, 비빔밥 이야기후에....팝콘 이야기~~


주인공 언니....완소 + +

이쁘진 않은데...매력 쩜


홍동기 선생님 ~~ 찬양합니다.

 + +


성인 대상 연재지라지만, 사실 '코믹 콘서트'에는 '성애'작품은 없습니다.

단지 '성'을 코믹하게 연출한 야야툰과 바로 이작품


김진태 작가님의 '사또 인 다 하우스'가 있을뿐

ㅎㅎㅎㅎㅎㅎㅎㅎ


지난호에서 패러디 인다 하우스가 완결이라서 엄청 아쉬웠는데....

역시....트릭이었어 ㅋㅋㅋ


첫화의 자세한 이야기는 ....생략

'쇠좆매'


ㅎㅎㅎㅎㅎㅎㅎ


아~~~

진짜

ㅋㅋㅋ


쇠좆매의 강력한 위력

+ + 

하지만.....어느 아낙이 '득템'...


야야툰과는 또 다른 매력....아니 '마력'에 빠집니다.

^^


그리고 마지막 작품이 유일하게 스토리가 18호와 이어지는 작품입니다.

유선동, 이규희 작가님의 '도둑맞은책'8화예요.~~~


제가 사진을 흔들리게 찍었네요

--....


살해당한 후배의 시나리오로 대성하는 주인공의 양심 저당 잡혀가는 스토리.....

게다가 그 후배의 여자까지 가로채는.....


스토리가 뭔가 어디서 본듯하지만, 끝이 궁금해서....미치겠는데...

연재는......베르세르크 수준이니


OTL...


자기 여자는 버리고, 남의 여자를 가로챈......

참.....


발 뻗고 자기 힘든 캐릭터입니다.


인생은 업보다.....


내용이 너무 궁금해서 검색했는데, 역시 원작이 너무 뛰어나서인지 '연극'으로도 올라가네요.

저는 연극을 볼까 생각중입니다.

 + +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250170


7개, 어찌보면 적은 작품이고, '성인' 컨텐츠라고는 하지만, 자극적인 작품은 없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소년만화들과는 차별화 되는 느낌은 분명합니다.


아쉬운 점도 있지만, 가능성이 더욱 돋보이는, '코믹 콘서트. 

저는 19호에서 계속 업그레이드 되고, 무크지에서 월간지로 변할 수만 있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게 될 것이라는 희망을 봅니다.

 + + 




출판 만화의 시대는 확실히 갔습니다.

적어도 '대한민국'에서는 그렇습니다.


페이지를 옆으로 넘기기 보다는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는게 익숙하며, 어딜가나 공짜 웹툰이 넘쳐납니다.


굳이 돈 주고 만화를 소비할 필요 없습니다.


굳이 '종이책'을 사러 서점에 갈 필요도 보관하기 위해 책장을 살 필요도 없습니다.


언젠가는 사라질 '종이책' 특히 연재지....는 '단행본'보다 더더욱 존재 이유가 희박합니다.


출판사들도 이를 알기 때문에 발빠르게 온라인과 출판매체의 전환기를 지혜롭게 헤쳐가려고 여러가지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저같이 종이책 냄새를 좋아하는 독자들이 있습니다.


저는 '종이책'을 사는 사람이 멋지고 개념있다라고 절대 생각하지 않습니다.



또한.....

세상을 거꾸로 가려고 발 버둥 치는것도 아니고, 튀려는 것도 아닙니다.

저는 단순히, '행복'을 선택한 것입니다.


출판만화는 언젠가 마지막을 맞이할 것입니다.

저는 그저 그 마지막을 함께하는 사람이고 싶습니다.


돈이 좀 들고, 귀찮지만.....행복에 대한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코믹 콘서트'도 저에게는 '행복'입니다.


그래서 '예의'를 갖춥니다.







James1004의 성인/기타 잡지 리뷰 전체 보기

 

 

 

James1004의 만화 리뷰 전체 보기

 





  1. 종이만화를 지키는 모습이 보기 좋아요 : ) ㅎㅎ
    저는 영화 잡지, 씨네21을 간헐적으로 사서 봅니다. 우리나라 잡지 산업도 인터넷과 블로그의
    발달로 많이 죽었어요. 종이로 나오는 만화책의 질감이 그리운 오후 입니다.

    • Favicon of https://james1004.com BlogIcon James1004 2014.08.01 23:25 신고

      지키는건 아니고...그냥 커저가는 생명에 대한 마지막 예우를 하고 있는거예요.^^.

      저도 언젠가는 남들 보는 방식대로 '만화'를 소비하게 될것 같습니다....
      세월은....사람을 그렇게 만들곤 하죠....

      아참. 저번의 숙제....제가 월초엔 바뻐서 못하지만, 꼭 진행하도록 할께요 + +

  2. Favicon of https://desert.tistory.com BlogIcon 소이나는 2014.08.03 12:40 신고

    오옷 이런 만화책이 ^^
    일반 코믹스보다 잼있을 것 같네요 ㅎㅎ

    • Favicon of https://james1004.com BlogIcon James1004 2014.08.04 01:05 신고

      제가 보기엔 충분히 휼륭한 작품들인데`~
      접하기 어렵기 때문에....

      아쉬움이 많네요 ^^

  3. 우리만화 2014.08.04 09:06

    안녕하세요 고정닉이 아니다 보니까 국내만화,우리만화 닉이 계속 바꼈네요 ㅎㅎ
    오늘도 리뷰 잘봤어요
    출판만화 폐간은 적어도 국내에서는 예정된 수순이겠죠
    그래도 코믹챔프는 챔프D가 있고 점프도 코믹진점프라는 웹진이 따로있죠
    찬스플러스도 웹진이 생기겠죠?
    아직까지는 국내 숨은? 실력자분들이 웹툰을 많이 꺼려하시는거 같아요..
    어쨌거나 웹진으로나마 페이지만화를 계속 즐길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james1004.com BlogIcon James1004 2014.08.04 11:05 신고

      ^^~~~방가워요~~~

      '우리만화'님 말씀대로 우리나라에서의 '출판만화'는 이제 그 끝이
      확연하게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도 '단행본' 시장만큼은 '매니아'들을 위해 존재할 것이라고 생각은 듭니다만.....

      잡지 시장은 끝났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많이 아쉽지만, 시대를 거슬러 살 수는 없으니까요.
      ^^...저는 그저 마지막까지 함께 할 수 있기를 ....
      그리고 그 마지막 가는 길에 더 많은 동지와 응원들이 있어주길...
      하는 바램으로 블로그 운영하고 있네요~

      방문 감사해요~~
      자주 들러주세요`






http://james1004.com/678

코믹 콘서트 17호를 리뷰한게 2월 6일....

반년이 다 되어가네요 ㅋㅋㅋ


사실 18호는 출간되자마자 겟....했지만, 수록된 작품들이 죄다 '마지막회'길래....

아...


"코믹 콘서트" 

결국은 ....폐간이구나...ㅠㅠ싶었거든요.

그래서 '리뷰'할 기분이 아니었는데...


헐!


19호가 나온겁니다.

이달 초였죠...아마.

+ + 

정기 월간지가 아니라, 지멋대로 아무때나 출간되는 '무크지'라서....도무지 앞날을 예견할 수 없으나....

19호를 보고서 '희망'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코믹 콘서트 홍보를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팍팍~~


19호부터 아예, 새로 태어나는 코믹 콘서트를 위해, 오늘은 간단하게 18호를 집고 넘어가려구요`~


코믹 콘서트의 '원탑 스트라이커'

매일 매일 식도락~이 커버입니다.


이작품의 정체를 도무지 모르겠지만, 세계적인 작화라는 것만은 확실히 말씀드리고 싶네요.


일본에서 발행됐다면 .....

100만권은 팔렸을 작품인데...


어쩌다 우리나라에서....ㅠㅠ


아...정말...


목차입니다.

'식도락'을 제외한 모든 작품이 이번호에서 'END'입니다...

ㅠ.ㅠ


그래서 당연히 폐간인줄 알았는데.....

다시 부할할 줄이야...

+ +


시티어브 플라워.....

뭔가 천사같은 날개 달린 캐릭터가 나와서 궁금했는데......

10화 이상 지나온 작품이라 내용을 잘 몰라서....

그냥 그림만 봤어요


이렇게 끝.....


매회 에피소드가 달라서 보는데 불편함이없었던 '김진태' 작가님의 '패러디 인 다 하우스'

진짜....개 꿀 재미입니다.

ㅎㅎㅎ


인류의 미래를 위해서...스님과의 불같은 하룻밤이 필요한 이쁜 언니.+ +.

ㅋㅋㅋ


하지만

스님의 선택


"금족쇄지"

봉인

ㅋㅋㅋ


그리고 포졸의 상대는.......ㅋㅋㅋ언제나 아줌마들 


언니의 처절한 유혹은 끝이 없고.....


결국 미래를 구했다는....

이렇게 시즌1이 끝나고~~

19호부터는 시즌2가 더 잼나게 ㅎㅎㅎ


그리고 황성원 작가의 '4랑'입니다.

역시 마지막회


황성원 작가의 그림체와 달달한 연예 스토리라인이 많이 아쉬웠지만, 다행히도

월간 '찬스 플러스'에서 이제 매달 볼 수 있습니다.

ㅎㅎㅎ

http://james1004.com/857

더욱 업그레이드 된 작화와 스토리를 예상케하는~

황작가님으로 인해 '찬스 플러스'도 오히려 더 기대하게 되는 잡지가 되었구요 + +


4라는 숫자와 사랑을 연계해서 집착하는 남주....


친구와의 대화에서 남주는.....자신의 진정한 사랑을 확인하고...


결국은 진정한 ..... 그리고 유일한 사랑을 찾아가고....

이부분의 주고 받는 '대사'가 아주 작살인데 말이죠.

이작품 '단행본'으로 나왔으면 좋겠는데, 


그리고....이부분도 찡한데.....결국은 이렇게 끝나버리는 '4랑'

ㅠㅠ


가리, 홍동기 작가님의 '매일 매일 식도락'

이게 진짜 예술이죠.

유일한 '흑백' 만화이지만, 전혀 흑백이라고 해서 뻘쭘하지 않은...아니 오히려 다른 모든 작품을 '다이' 시키는

미친 작화의 감히 세계적인 '작품'입니다.


이번화에선 추억의 '호떡' 이야기


교복에 호떡 분비물?을 뭍혀서 민망했던 기억.....


이작품에 나오는 '음식'은 그냥 죄다 먹고 싶습니다.

에피소드별로 스토리가 상큼하고...


그림은.....보시다시피...미칩니다.

'단행본'으로 나온것 같은데 아직 못샀네요.


이런 작품이 아직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게 희한하다 못해 당황스럽기 까지 합니다.


단행본을 구입해서 정말 제대로 '리뷰'해서 알릴 기회를 마련할꺼예요 + +


최미르 작가님의 '이도기'.....역시 마지막회 ㅠㅠ


작화 스타일과 만화의 세계관이 독특했는데...


안녕이래요....

ㅠ.ㅠ


홍승우 작가님의 '안돼 기다려'입니다. 
+ +

역시....라스트


하지만, 19호에서는 다른 이야기로 찾아옵니다.[다행]


마지막 에피소드의 주제는 ~~개님의 짖음 ㅎㅎㅎ 입니다.


무작정 '짖는것'이 제어될 때쯤....녀석은.....다른 고통을 안겨주는.....

애증의 '개님'


ㅎㅎㅎ


전인호, 박산하 작가님의 스페셜 원 ....역시 마지막화.


손금을 주제로 '운명'을 개척하는 독특한 소재를 보여주었는데요.


마지막은...로맨스로 + +


이렇게 코믹 콘서트 18호는 빠이~~

+ +


저는 사실 19호가 나올거라고는 전혀 예상을 못했습니다.

그런데, 환상의 라인업으로 다시 나타났다는거 아닙니까 
+ +


코믹 콘서트.


국내 유일의 '성인' 만화 잡지를 표방하는 녀석의 부할 기대해 주세요!


이상~~~

19호 리뷰를 위한


굉장히 어설픈 ....하지만, 마지막회가 많아서...슬프기도 했던 

코믹 콘서트 18호 리뷰를 마칩니다~




James1004의 성인/기타 잡지 리뷰 전체 보기

 

 

 

James1004의 만화 리뷰 전체 보기

 



 

 

 

2013년 말이었습니다.

2014년 되면 블로그를 통해 새로운 '도전'을 해봐야지라고 생각했습니다.

 

레고, 맛집으로 블로그를 이어오다가...조금 색다른걸 하고 싶었던건데요.

평소 좋아하던 '만화책' 블로거를 도전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보통 '오타쿠' '오덕' '덕후'.....라는 타이틀을 쓰는 사람들을 보니

원피스, 나루토, 블리치, 은혼같은 일본 인기 소년만화나, 라이트노벨이나 미소녀 캐릭터, 피겨같은....

 

한마디로 '일본 문화' 잔치더군요.

저는 '만화책'은 좋아하지만, 그런 인기작은 제 취향이 아니어서 '순정만화'를 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순정만화를 꾸준히 보신들은 아시겠지만, 우리나라 '순정만화'는 수준이 상당히 높습니다.

인기도 많은 편이구요.

 

이왕이면 우리나라 순정만화다....라고요...

 

그리고, 알게되었는데요.

아직 우리나라에 만화 잡지 명맥이 이어져오고 있다라는거였습니다.

 

처음에는 '파티' '이슈' 사서 보려고 했습니다.

아무래도 '순정만화'를 파겠다면 '연재지'를 구독하는 것은 필수라고 생각해서요......

 

하지만, 어떻게 된건지....

 

챔프, 찬스 구독하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3월 15일 현재.....

발행된 2014년도 '코믹 챔프' 입니다.

명실상부 국내 최고 소년 만화 연재지 입니다.

 

무협, 액션, 환타지가 주 장르로 장기 연재작이 많은 국내 명작들의 전쟁터죠.

그리고 현재 저는 모으지 않지만, 서울 문화사 'Jump'와 함께 격주간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많이들 좋아하는

원피스, 나루토, 리얼, 그리고 우리나라의 자랑인 양경일 작가님의 '에어리어 디' 연재하고 있습니다.

 

때문에.....자칫 타이밍을 놓치면 '과월호'를 구해야 하는 어려움도 있네요.

'대원'에서 발행하고 있습니다.

 

대형 서점과 온라인 구매 가능하구요.

권당 가격은 3.000원 입니다.

 

챔프에 비하면, 많이 후달리지만, 챔프와는 조금 다른 구성으로 승부하는 '만화연재지'입니다.

챔프가 히트장르에 치중하고 있다면, 찬스는 스릴러나 코믹같은 장르로 특화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달부터 '한일 합작품' 에덴의 왕을 연재하며, '배가본드'라는 킬링 컨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학산문화사에서 발행하며 권당 가격은 2.000원입니다.

 

그리고 위의 두 잡지가 많은 부분 '일본' 연재작의 후광으로 발행하는 잡지라면, 이제 소개할 두 연재지는 '순수 우리 만화' 승부하는

'순정만화 전문지'입니다.

 

먼저 제가 제일 좋아하는 '파티'인데요.

 

'소년만화'로 비유하며 거의 모든 작품이 '열혈강호' '짱'급이라고 여겨지는 환상의 라인업을 자랑합니다.

 

원래 순정만화는 서울 문화사 '윙크'가 전통을 자랑하는 가장 권위있는 순정만화 브랜드였는데, 얼마전....

돌연 '종이 잡지' 포기하는 바람에...현재는 '온라인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매우 안타깝지만....사실 지금 제가 소개 하는 모든 잡지들이 곧 그 뒤를 이어갈것 같습니다.

 

파티는 '학산 문화사'에서 발행하며 권당 가격은 4.000원 입니다.

 

사족으로 우리나라 순정만화 잡지의 독특한 문화를 소개하자면, 보시다시피 3월 중순인데 4월호가 나왔죠.

저도 처음에는 적응이 안되서 이게 뭐지 싶었는데요.

 

파티는 해당월 첫날에 다음달호가 발행되구요.[빠르다. 빨라...]

이슈는 더욱 당황스럽게....

해당월 25일에 다음 다음달 호가 발행 됩니다.

 

그러니까.....3월 25일....앞으로 10일 후에....5월호가 발행 됩니다.[4월호 아니구요 ㅋㅋㅋ]

 

이 무슨 ㅋㅋㅋㅋ

 

사실, 소년 만화도 마찬가지로 일반 잡지보다 대략 20~30일 정도 빨리 발행 됩니다.

희한한 전통인데요.

 

....저는 이제 적응이 되었지만....가끔 헷갈릴 때도 있어요....

 

3월에 5월호라니요....ㅋㅋㅋ

 

그리고, '파티'와 엎치락 뒤치락 하며~~선의의 인기경쟁을 하고 있는 '이슈'입니다.

국내 만화 연재지 중에 거의 유일하게 '잡지'라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슈를 제외한 모든 '연재지'는 오직 만화 연재 편집위주여서 '만화 잡지'라는 타이틀 보다는 '만화 연재지'라는 이름을 붙여 쓰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20년 전, 우리나라가 만화 잡지 전성기를 누릴때,

당시에는 발행일에 서점에 쌓여있는 만화잡지 구경하는게 아주 쉬운 일이었지요...

물론 젊은 친구들은 잘 모를거예요.

몇만부 이상이 그냥 우습게 팔려나가던 시절이었는데요.

굳이, 단행본을 팔지 않아도 출판사가 운영되던 시대였습니다.

 

'단행본'보다 '잡지'가 메인이었던.....

 

실제로 25년전 소년, 소녀 만화를 통틀어 절대적인 최고 흥행을 누리던 '육영재단' 순정만화 잡지 '댕기'의 경우,

아예 단행본 발행 자체를 처음에는 하지 않았습니다.

 

그때는 유저들이 '잡지'를 모아가며 보는 문화 였던 거죠.

단행본은 '대본소' '만화가게'라고 부르던 곳에서 읽히던 책들이었죠.

시장이 아예 달랐던 거죠.

 

단행본 문화는 국내에 '드래곤 볼' 열풍이 불며 시작 되었던 같습니다.

 

그렇게 만하 잡지가 호황이던, 그 시절에는 잡지 편집부에서 만화와 관련된 아기자기한 기사들을 많이 실었는데요.

예를 들면, 연예인 인터뷰같은 기사도 쉽게 접할 수 있었죠.

 

요즘은.....그런건 아예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만화 잡지'시장은 바닥의 바닥을 치고 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이슈'는 국내에선 유일하게 '잡지'의 성격을 아직도 가지며 편집을 하는 유일한 만화 연재지 입니다.

그리고 판형 자체도 단행본 크기로 좀 튑니다.

 

그냥 '이슈'는 좀 독특한 잡지인데요.

실제로 연재되는 만화 타이틀도 'BL'이라 부르는 '게이 연예물'들이 포함되어 있어...남자인 제가 보기엔

충격적 OTL...입니다.

 

여학생들이 이런걸 즐긴다고 생각하니......

 

'좋아요 + +'

 

이슈는 '대원'에서 발행하며 권당 가격은 4.300원으로 '파티'보다 300원 비쌉니다. ^^...ㅎㅎㅎ

비싼이유는 아마도 기사의 질 때문일거예요.

충분히 납득이 갑니다.^^.

 

 

그럼 모아놓은 연재지들의 표지 한번 볼까요? ^^

위에서 소개한 반대 순서로 볼께요~

 

이슈입니다.

박은아, 임주연, 김연주, 종이 작가님 순서로 연재를 했네요~

 

대중적으로는 '임주연' 작가님이 가장 유명한것 같습니다.^^.

저는 '김연주' 작가님을 좋아합니다~

 

파티입니다.

순서대로 이선영, 조민아, 박은하, 김연주 작가님 순서구요.

이선영 작가님이 독보적으로 유명하실것 같네요.

 

그리고 '찬스 플러스'입니다.

Awin, 원현제, 재활용, 이상철 작가님 순서구요.

이상철 작가님의 '에덴의 왕' 잉번부터 연재 되는 한일 합작품으로 1화만 연재 돼었지만, 전개나 재미가 장난 아니네요.+ + .

저는 Awin작가님의 작화를 제일 좋아합니다.

 

코믹 챔프입니다.

임재원, 쥬더, 김상엽, 이노우에, 오다, 양재현 작가 순서구요.

두작품의 표지는 일본작가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정말 한일 작가 모두 합쳐서 '양재현' 작가님 그림이 제일 맘에 듭니다.

 

곁다리로 소개하자면, 인기를 떠나서 절대적으로 '인지도'가 부족한 2030 성인만화 표방하는 무크지 '코믹 콘서트' 있습니다.

작년 말부터 구독하고 있는데요.

3.000원이라는 가격에 올컬러를 지향하고 있는 놀라운 녀석입니다.

 

하지만, 무크지다 보니.....발행이 너무 비정기적입니다.

실제로 2014년 3월 현재 달랑 1권이 나온 상태입니다.

 

작품중에 표지에서 보시는 '식도락'은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의 놀라운 '작화'를 자랑하지마, 실제로

네이버에 '식도락 홍동기 작가' 검색하면 제글을 포함해서.... 별다른 정보가 없을 정도로 안타까운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ㅠ.ㅜ

 

잡지를 구독하다가...옛날 생각이 나서 구독을 시작한 뉴타입니다.

일본 잡지이지만, 대원에서 나름 신경써서 국내 기사를 싣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뉴타입'도 구독을 권장하는 편입니다.

 

솔직히 '뉴타입' 때문에 알게 되는 국내 애니 소식이 참 많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국내에 발행되는 '종이 잡지'중 서울 문화사의 Jump를 제외하고는 모두 소개했는데요.

 

서울 문화사의 Jump를 보지 않은 이유는 언급했듯이, 격주간이다보니, 타이밍을 놓쳐서 과월호를 못 구한게 ....화근이 되어

결국 포기하게 된 .....

 

그리고 또 한가지 이유는... Wink의 종이 잡지를 포기한 '서울 문화사' 얄미워서입니다.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대원: 코믹 챔프[소년, 격주간], 이슈[순정, 월간]

학산: 찬스 플러스[소년, 월간], 파티[순정, 월간], 코믹 콘서트[성인, 비정기]

서울: 점프[소년, 격주간]

 

국내 만화 잡지 모두 6개이며, 정기 연재지는 5개입니다.

순정만화 잡지는 2개 뿐이며, 애니메이션 관련 잡지는 아예 없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렇게 생각할 거 같네요.

'만화잡지가 아직도 나와?'....라고요....

 

10개가 넘는 만화 잡지 전성시대가 우리나라에도 있었습니다.

한호당 몇만부씩 팔려나가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만화잡지의 호당 발행부수는 ...제가 출판사 직원이 아니라서 정확히는 모르지만,

떠도는 자료들을 미루어 보아 판단컨데, 1000~3000부 사이인것 같습니다.

일본에 비해 최소 100배 이상 시장이 작습니다.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일본과 국내의 만화 관련 시장의 크기 차이는 약 100배라더군요.

아시다시피 인구는 3배가 차이나구요.

 

하지만, 여기에 놀라운 통계도 있습니다.

 

실제로 만화를 즐기는 유저의 숫자 차이가 100배라는 것은 아니랍니다.

국내에서 '만화'라는 컨텐츠의 영향력은 상당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믿기 힘들지만, 만화의 영향력은 오히려 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시장은 작습니다.

유저는 많지만, 시장은 작다.....

 

무슨 뜻인지 아실겁니다.

 

'만화'는 '꽁짜'다 라는 의식 때문에 '유료 시장' 만들어 지지 않는건데요.

 

남녀노소를 불문 모두 만화라는 컨텐츠를 '꽁짜'로 즐기는 것에 아무런 꺼리낌이 없다는 겁니다.

 

실제로 제 주위에서 '만화책'을 사서 보는 사람은 '둘'도 없고 오직 저 뿐입니다.

그런데, '열혈강호'를 좋아하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가끔 몰아서 본다네요.

 

어떻게 보는지는 안물어봤습니다.

뻔하겠죠....

 

그리고, 이런 '꽁짜' 인식에 '정당성' 가져다 준 가장 큰 원인은....

'토렌트''불럽 스캔'뿐 아니라....

 

'웹툰'의 역할도 크다는 군요.

토렌트니, 불법 스캔은 '불법'이라는 최소한의 부끄러움도 있었지만, 포탈의 '웹툰' 전성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 젊은 친구들에게는 무의식 속에 '만화=무료' 공식이 자리하고 있는겁니다.

 

최근에는 웹툰도 점차 '유료화' 컨텐츠로 전환 되기도 하지만, 실제로 경찰 조사를 보면 이해 하기 힘든 일들이 있는데요.

만화를 돈을 주고 본다는 개념 자체를 이해 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많다는 겁니다.

 

정확하게 무슨 의미냐면,

 

1+1=3이다.....라고 인식하는 수준이라는 겁니다.

 

그래서 최근 불법 만화 근절에 대한 공익 광고는 굉장히 희한한게 많습니다.

 

만화를 복제해서 뿌리면 안됩니다. 같은 당연한 소리를 친절하고 자세히 설명해 주는 홍보가 많다는 겁니다.

저도 처음에 왜 이런 당연한걸 ....설명하고 있지...라고 생각했는데...

 

학생들이 그게 불법이라는 의식 자체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돈을 주고 만화를 본적이 없는 10대 학생들은 웹툰의 유료화나 출판만화의 소비에 대해 굉장히 무지할 뿐 아니라,

무슨 '환타지'처럼 생각도 한다는 겁니다.

 

물론....극단적이기는 하지만 말입니다.

 

이글을 보시는 많은 분들 중에는 '웹툰'은 많이 아시지만, 출판만화나 작가는 전혀 모르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출판 만화'라는 용어 자체가 어색하신 분도 있을거구요.

만화 잡지, 만화 연재지라는 단어는 더더욱 어색할것 같은데요.

 

하지만, '원피스'는 모두 아시죠.^^.

 

아마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거 같아요.

우리나라 만화책도 재밌냐라고요?

 

우리나라 단행본 출간 만화는 무슨 미개인의 그림 장난쯤으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게중에는 '웹툰' 연재 못하는 루저들의 마이너리그라고 격하하시는 분들도 봤습니다.

 

제가 장담하건데요.

 

우리나라의 전성기 시절보다 지금의 우리만화의 수준이 더욱 높습니다.

그리고 '작화'의 수준은 우리나라 만화가 일본보다 뛰어난 작품도 많습니다.

.

.

.

 

 

제글이 좀 길어질것 같은데요.

그래도 관심 가지고 끝까지 꼭 읽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계속 불황이던 만화책 단행본 시장에 '수십만권'이나 팔린 만화가 지난해 나왔는데요.

바로.....

 

'진격의 거인'이었습니다.

 

저는 그 소식을 접하고 알았습니다.

사람들이 돈주고 '만화책'을 사는구나....

 

저는 제 블로그에 '원피스'를 포스팅 한적이 없지만, 블로그 유입의 상당수가 '원피스'였습니다.

코믹 챔프 리뷰를 하면서 '원피스'라는 단어가 어쩔수 없이 들어간건데....

 

'원피스'가 1등 검색어더군요...

 

저는 진격의 거인, 원피스 둘 다 유명하고 휼륭한 작품인건 알고 있는데요.

좀....너무 하는것 같습니다.

 

뭐랄까요.....

우리는 한국사람이잖아요....

 

맞나요?

 

이런 생각을 가지고 계시지는 않나요?

 

원피스, 나루토는 사서 모아도 돈 아깝지 않는데, 왠지 우니라나 만화를 돈 주고 사서 모으면 챙피한것 같고

헛짓 하는것 같다고....[사실 제가 그소리를 듣습니다.]

 

선의의 경쟁에서 지는거여서 할말은 없지만, 우리는 좀 잔인한것 같습니다.

일본 만화,애니 관련 제품은 많이들 사서 소장도 하고 자랑도 하지만, 정작 우리 만화를 서포트 하는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네이버, 티스토리 다 돌아다니면서 봤는데요.

유명 만화책 전문 블로거 중에 단 한분도 '국내 만화' 전문 블로'거가 없습니다.

'우리만화 전문 블로거'라는 것도 어색하죠....

모두들, 원피스, 나루토....얘기들만 하십니다.

 

 

네....맞습니다.

굳이 재미없는 우리만화를 사서 모을 필요는 없겠죠.

하지만, '애국심'을 이런곳에서 한번 얘기해 보면 어떨까요?

 

저는요.

가끔, 굉장히 심플하게 말합니다.

 

'애국심 때문에 우리만화 본다구요.'

 

지금 제말이 굉장히 어색하신 분들 계실겁니다.

과연 이말이 지나친 오바에, 웃기고 어색한 걸까요?

 

여러분은 월드컵, 올림픽때 실력이 좋은 외국 선수를 응원하시나요?

조금 못 뛰어도, 조금 뒤쳐져도 우리선수 응원 하지 않나요?

 

그리고....그걸 어색하게 생각하나요? 웃긴가요?

 

원피스랑 나루토는 다른 사람들이 많이 봐주니까, 저는 안봐주는 우리만화 보는걸 택했습니다.

 

사람들이 즐기는 만화 목록에, 일본만화만큼은 아니더라도, 단 한작품이라도 국내 작품을 서포트 하는 문화를 만들순 없을까요?

위에서 '애국심'이라고 말했지만, 우리만화 '열혈강호'만 재미있는거 아닙니다.

 

우리 정서에 맞고, 수정 안된 자연스런 그리고 재미있는 우리 만화 정말 많습니다.

저도 뒤늦게 알고 얼마나 후회했는지 모릅니다.

 

저는 인기 블로거가 절대 아닌데요.

가끔 제가 블로그에 리뷰한 우리 작품을 포탈에서 검색하면, 어김없이 제 글이 메인에 뜨더군요.

 

그때마다, '아싸'를 외쳤을까요?..

아닙니다.

제가 글을 잘 써서 메인에 뜬게 아니라, 그만큼 유저가 적어서 그런거 뿐인걸 아니까요.....

 

제가 원피스 리뷰를 쓰고, 몇일후에 '검색'을 하면 아예 보이지도 않을 걸요.....

 

 

 

 

올해 저의 매니아로서의 바램은 딱 하나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우리 만화를 검색할때, 제글이 보이지 않는것입니다.

정말로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저기 한참 뒤에 묻혀버렸으면 좋겠습니다.

 

루리웹 커뮤니티에 우리 만화, 우리 애니 관련 서적, DVD 블루레이 샀다고 자랑하는 글들이 팍팍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미소녀 피겨들 속에 우리나라 캐릭터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절대적으로 숫자와 퀄리티에서 우리나라 컨텐츠가 뒤지겠지만, 그래서 응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위에서 보셨겠지만, 연재지 한권당 가격.....20년전과 거의 같습니다.

초라할 지경입니다.

 

저렇게 많이 사서 모으지만, 제 생계에 큰 타격 받지 않습니다.

제가 적극적으로 즐기면서 할수 있는 '애국'이라고 생각해서 지금도 저는 매달 10만원 정도의 우리 만화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출판사 직원도 아닙니다.

하지만, 얼마후 Wink 처럼 하나 둘씩 종이 잡지 폐간을 눈앞에 둔 우리 나라 만화시장에 눈꼽만큼이라도 도움이 되는 '매니아'이고 싶네요.

간혹 제글을 보고, 잡지를 샀다는 댓글을 보면 엄청 행복해지더군요.

 

여러분, 우리만화를 서포트 해주세요.

한사람이 한작품만, 한사람이 한권의 만화 연재지만 서포트 해도, 우리만화의 가능성은 충분할 것 같습니다.

계속 원피스, 진격의 거인도 보시고....마찬가지로 '우리 만화'도 한권씩 사주세요.

 

실력있는 우리 작가님들이 '일본'에 고개숙이고 들어가서 작업하지 않아도 되는 세상은 오기나 할까요?

 

진격의 거인이 수십만권 팔렸답니다.

우리만화도 사줄 수 있는것 아닐까요?

 

다들 '문제다, 문제다' 말만 마시고....이제는 좀 행동으로 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이상태라면, 우리나라는 '웹툰'만 거대해지며, 만화가 '메인 컨텐츠'가 아닌 '미끼'로서만 소비되는

희한한 세상에 살게 될 것 같습니다.

 

웹툰을 재밌게 봤다면, '단행본'으로 서포트 해주세요.

좋하하는 출판만화가 있다면 '연재지와 단행본'으로 같이 서포트 해주세요.

 

많이들 하는 말이지만, 스타벅스 커피 한잔과 버거킹 햄버거 한끼를 절약하면 됩니다.

한달에...한번만요.

 

중로로 구매하지 마시고, 서점이나 온라인에서 새거로 사주세요...

그래야 인세가 작가에게 돌아갑니다.

 

작가분들의 블로그에 가셔서 '응원'의 메세지를 남겨주세요.

 

저는 하루에 한명씩 작가 블로그를 찾아가서 댓글을 남기곤 하는데요.

대부분 바쁘셔서 답글을 안달아주시지만, 어떨때는 과분할 만큼 고마워 하시는분들도 계십니다.

 

일본만화, 웹툰을 욕하려고 이글을 쓴건 아니구요.^^.

제 자랑 하려고 쓴건 더더욱 아닙니다.

 

 

정말로, 진심으로, .....

 

우리 만화계, 특히 출판만화의 앞날이 너무 걱정되서 이렇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글쓴다고 누가 돈 주는 것도 아니지만, 혹시나 제블로그에 댓글을 남겨주시는 어떤분들처럼

한분이라도 저같이 우리만화를 서포트 해주는 분이 생겼으면 해서요..

그리고 그분이 저처럼 .... 우리 만화 서포트를 같이 외쳐주지는 않을까해서...이렇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송구스럽지만, '추천'을 눌러주셨으면 합니다.

 

만화책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이글을 보시고, 우리만화를 더 많이 사주셨으면 좋겠고,

만화책을 안사시는 분들은 이제라도 한권씩 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우리만화를 사시면 꼭 SNS나 블로그에 '리뷰'를 해주셔서 다른 분들도 같이 구매하실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뿐입니다.

^^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열혈강호'에서 작화를 맡고 계신 '양재현' 작가님이 작년에 직접 쓰신 글을 링크합니다.

꼭 링크 들어가서 읽어보시길 부탁드립니다.


양재현 작가님 글

 

 

 

 

 

 

 

 

 

 

 

 

 

 

 

 

 

 

 

  1. Favicon of https://desert.tistory.com BlogIcon 소이나는 2014.03.18 22:09 신고

    전 계속 이곳이 만화책 블로그 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어요 ㅋㅋ
    요즘 바쁘다고 블로그 내팽게 치고 있네요 ㅠㅠ
    좀 여유가 생겼는데도,, 왜이렇게 다시 블로그로 안돌아와지는지 모르겠어요 ㅠ.ㅠ

    • Favicon of https://james1004.com BlogIcon James1004 2014.03.20 23:58 신고

      만화책 블로그 맞죠 ㅋㅋㅋ

      저는 아직도 여유가 없어서 제대로 업데이트를 못하고 있다능 OTL..

      전업 블로거도 있다던데, 그분들이 부럽기만 하네요 + +

  2. alswhd20sk20 2014.04.30 20:21

    네맞아요구구절절옳으신말씀만하시네요저는요즘한국만화만봐요지금보는건짱이랑위치헌터를보고있어요물론사서요정말우리나라만화도정말재밌는데이제는우리나라사람들도사서봤으면합니다

    • Favicon of https://james1004.com BlogIcon James1004 2014.04.30 22:56 신고

      ^^ 응원의 댓글 감사해요~~
      위치헌터 ~~ 저도 모으고 있어요~정말 잼나죠 ~~~ㅎㅎㅎ
      뛰어쓰기가 없어서 읽는데 ...힘들었다는...ㅋ

  3. BlogIcon ㅇㅇㅇ 2014.07.12 04:20

    저랑 같은생각이시네요. 저도 솔직히 일본만화도 재밋게봐서 일본만화도 많이 사지만 죄책감?같은 의식때문인지 우리나라사람으로서 국내작품도 같이 구입했었습니다. 하지만 주변에서나 넷상에서 저와같은 생각이신 분이 보이지 않아서 이런 내가 지나치게 심각한건가 하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ㅠ ㅠ 우리나라내에서도 뭔가 만화를 웹툰을 즐기되 작가에게 돈이되게끔 뭔가 시스템면에서나 인식면에서나 갖춰졌으면 합니다.정말로

    • Favicon of https://james1004.com BlogIcon James1004 2014.07.12 21:00 신고

      http://james1004.com/817

      이때보다 정확히 잡지가 '두배'나 많아졌네요 ^^
      일본 국민만화인 '원피스' 작가의 한해 수입은 500억이라는데
      우리나라.....출판만화의 대부격인 '열혈강호' '짱'은.....생계가 힘들정도 라니....이건 어디서부터 어떻게 수습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결정적으로 '매니아'들의 '의식'이 부족합니다.
      저는 그런 의식을 바꾸려고 앞으로도 노력해 보려고 합니다.
      + +






2달에 한번인지, 3달에 한번인지....알 수 없지만, 잊혀질 때쯤 나타나는 코믹 콘서트입니다. ^^ .

2030을 위한 성인 잡지를 표방했다는 이유로 1년간 묻지도 따지지도않고 구독을 하기로 맘 먹고

리뷰를 하고 있는데~~


이번호를 읽고....정이 들어버렸네요~


ㅎㅎㅎ 패러디 돋는 17호 표지 입니다~

이런거 '시선'끌기 너무 좋죠~~


오랫만에 '원초적 본능'.....생각이 나요~~


아....샤론스톤의 다리 꼬기.... + + 

만화 매니아들이 아니라면 도통 알 수 없는 '코믹 콘서트' 첫장을 넘기자 마자....

광고도, 홍보도.....전무한....바로 작품 시작하기 ^^


아.........동정심 막 뿜는다~~^^


스릴러물이어서 첫화부터 안보면 모를거라 생각했는데,...의외로....이 줄거리만 읽고 16, 17호를 이어 보니까....

그냥 이해 됩니다. 


^^~~만세!


주인공이....완전 ....나쁜넘입니다.

여자를....무슨....'수단'으로 생각하는.....종자!


죽은 제자의 작품을 훔친후 인정받다....다시 시간이 흐른 뒤.....창작 제로의 수렁에서 ...


그리곤.......망령에 쫒겨 다니는 신세....


매일 매일이......외줄타기...


죽은 제자의 여인을 빼앗고....그 제자의 시상식에 까지 참여한 상식제로의 주인공 서동윤과 

암껏도.....모르는...아니, 모르는것 같이 보이는길 원하는 듯한....제자의 여인....


그리고 폭탄선언.....


이작품 먼가...어디서 본듯한 시나리오 같은 느낌이긴 하지만, 빨려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사실 이 다음장을 보지 않으면 오해하는 장면이지만.....직접 구매해서 보시길 바라며...^^ ...


파티의 연재물 단행본 광고가 나오네요~~

제가 빨리 사야하는 책입니다만....


연민의 굴레 광고도 나오고~~

황성원 작가님의'4랑'으로 이어집니다~~


이작품도 1,2화가 무척이나 궁금해서~~아무래도 과월호를 신청하든지....단행본 나오기를 빨리 기도하든지 해야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완전 끌립니다.


새로 사귀기 시작한 같은 직장 동료와.....

무려 '교환일기'를 ㅋㅋ


집의 가족들은 예전 애인을 그리워하는 눈치.


귀엽다....


대사 하나 하나가 정말....작가님 연예의 아픔을 지대로 겪어보신...ㅋㅋㅋ삘~~이 팍팍 나요~~


그리고 옛애인의 집에서...


이만화...뭐랄까....남자들의 '순정만화'같은 느낌입니다.

감성적인 성인 만화?


이런걸....어떻게 두달을 기다려


OTL...


도대체가.....단행본1권 언제 나와요~~~~?~~


네?!


그리고 이어지는 작품은 말도 안되는 작화로 세계최고의 '음식만화'에도전하는

가리, 홍동기 작가님의 '매일 매일 식도락'입니다.


지난호도 그렇고 이번호도 그렇고....그냥 단펵같은 에피소드로

눈으로 음식을 먹는듯한, 또한 추억을 먹는듯한 아주 근사한 작품이었습니다.


굳이 등수를 매긴다면....


코믹 콘서트의 '짱' '열혈강호'쯤 되는 작품입니다.


그림 한장 한장이.....그냥 정성과 퀄리티로 무장을 하고 있습니다.


아....옥수수.......단행본 1권을 안 살수 없습니다.

현재 시판중이구요~~


저도 곧 삽니다~~


고추장+마요네즈....그리고 오징어!

짱이심!


저도 이건 첨 보는 음식! 뻥튀기에 아이스크림이라니! 오호~~

도전해봐야 할 과제 아니겠습니까!


독특한 만화를 출판하는 '미우'에서 1권을 발행중이며, 우리만화를 사랑하고 아끼는 맘...


따윈 없어도 충분히 '돈'값을 하고도 남을 너무나 괜찮은 작품입니다!


강추!


네이버 웹툰으로 유명한 305호~~단행본 광고네요~~오호~~

그리고~~홍승우 작가님의 '안돼 기다려'가 이어집니다.


이것도 뭐랄까, 애견인이 아니라도 공감하며 즐겁게 볼 수 있는 만화예요~

제가 애견인이라면 단행본을 샀을텐데~~그렇지 않아서~~일단은 연재 사수만!


몰랐던 사실들이 ~~ 올~~


쫌 재밌긔 ㅋㅋㅋ


작가님이 쫌 센스쟁이신듯해요~


도그툰! 그렇군요!


이어지는 광고오 시티어브 플라워~~


안타깝게도....지난호랑 같이 봤는데...내용이해가 안됩니다.


OTL...


그리고 이어지는 김진태 작가님의 '패러디 인 다 하우스'

이번화는 '열국열차' ㅋㅋㅋㅋㅋ


발상도 죽이고.....진짜.....지난호보다 더 웃겨 ㅋㅋㅋ

코믹 콘서트 은근히 재밌습니다.^^.


그리고 무서운....저작권 인식 개선....아닌 불법 스캔업자 박멸 캠페인 ㅋㅋ과 전인호, 박산하 작가님의 스페셜원 이어집니다.


지난호도 그렇고 이번호도 줄거리 필요없이 내용 재밌게 볼 수 있습니다.


'손금'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가지고 나름 재밌는 이야기를 만들어가는데요.


이번호에서 주인공이 회사 운영에 고생이 많은 경영인을 위한 해결사로 나서는데요.


.....충격적인...진단을 내 버리고....다음호로 이야기 이어진다네요.^^.


아쉽게....2030을 위한 성인지는 이렇게 허무하게 끝나버리네요...

2달....을....위로하기 위한 연재지로는....턱없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이런 컨셉의 연재지는 없으니 응원할 수 밖에요~~


단지 저는 '컬러'보단 흑백으로 진행하는 작품수가 더 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여하튼 마지막장은 광고네요~~

코믹 커즐에서 저 책 봤는데~~^^~~


'

18호가 이번달에 발행된다네요~~오호~~

저는 개인적으로 코믹 콘서트에 킬링 컨텐츠가 있다고 보는 입장이라서 구독을 지속하며, 단행본도

살 예정입니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너무 모르고 있는 잡지지만, 편집부나 회사측에서도

조금 더 작품 수를 늘인다면 경쟁력이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말이죠....


본격 성인 만화 연재지를 표방해서.....화끈한 액션물이나 성애물 같은 것도 넣어서

시장을 개척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화이팅 코믹 콘서트!

.

.

.



성인은 성인 만화! 


^^





코믹 콘서트 16호 리뷰 보기



 

James1004의 성인/기타 잡지 리뷰 전체 보기

 

 

 

James1004의 만화 리뷰 전체 보기

 




  1. Favicon of http://www.fruitfulife.net BlogIcon 열매맺는나무 2014.02.06 11:51

    그림 잘 그리시는 분들 참 많아요.
    전 '코믹'이라길래 언젠가 가본 적 있는 전시회(?)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제법 책이 두껍네요.

    • Favicon of https://james1004.com BlogIcon James1004 2014.02.06 14:32 신고

      요즘 나오는 다른 만화 잡지에 비하면 얇은 편이구요~
      한시간이면 그냥 다 읽을 수 있을정도로.....

      허무하답니다. ...--

  2. Favicon of http://ququ.kr BlogIcon 쿠쿠양 2014.02.06 19:25

    오 이건 처음봤네요 ㅎㅎ
    지면만화가 점차 사라지는 추세인데 새로운 잡지라니 좋은데요 ㅎㅎ

    • Favicon of https://james1004.com BlogIcon James1004 2014.02.07 05:32 신고

      ^^ 출판만화 시장의 봄이 다시 오려나요.....

      저는 그간 수십년간 고생한 우리 출판만화에 대한 예의로....
      그저 마지막까지 함께 하는 호스피스가 되고 싶을뿐입니다.^^.

  3. Favicon of http://animana.tistory.com BlogIcon 블랑블랑 2014.02.07 15:44

    이런 만화잡지가 있었군요!
    <매일매일 식도락>이랑 <안돼 기다려> 보고 싶네요.
    신간 둘러볼 때 둘 다 단행본으로 봤던 기억이 있는데 이런 내용이었군요!ㅎ
    잡지 정기적으로 사보는 건 좀 부담스럽고 단행본이라도 사볼까봐요.^^*

    • Favicon of https://james1004.com BlogIcon James1004 2014.02.07 23:55 신고

      매일 매일 식도락은 충격적이라고 할 정도로 경이적인 '작화'입니다.
      최근에 이런 그림은 본적이 없어서 무조건 강추예요~~^^~~

      우리만화 많이 사랑해주세요~

 월초가 되면......만화 연재지를 사야해서 코믹커즐 가게 되는 스케줄이 생기게 되더군요.

...

 

지난주에는 대원의 순정만화 '이슈'를 샀고, 소년 만화'코믹 챔프'1~2호를 사러 갔는데,

1호를 안 팔길래....어차피 둘다 못살바엔....

 

그래서 1~2권 모두 알라딘에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주 코믹커즐에서는......

 

 

 

 

 

 

 

최근 코믹커즐에서 책을 사면.....저 봉투에 담아 줍니다...

'암살교실'

 

....코믹커즐....무섭습니다.ㅡㅡ

 

여하튼~~짠~~

학산 파티 2월호 찬스 플러스 2월호 입니다.

+ +

 

오른쪽 찬스언니의 볼륨감이 + +......~!~~~

 

그리고, 부정기? 출간되는.....성인지 '코믹 콘선트'

 

이렇게 3개입니다.

 

 

만화 잡지 다 모아보려는 저의 다짐은 한달도 채 안 지났는데......

 

아..어지럽네요 ㅋ

 

2014 1월 시작한지 이제 일주일 지났는데, 책은 벌써 2월호까지 --.....

이 템포를 어찌 따라가리요...

 

파티와 이슈 1~2월호 입니다~

완전 이쁘죠? ^^

 

표지는 이번 '이슈' 2월호가 너무 귀엽습니다~완전 내 스타일!

 

 

 

이렇게 오프라인 지름도 지름이지만...

 

 

 

 

온라인 지름도 무섭습니다...+ +...

 

어제 알라딘에서 받은....택배 .....

 

 

택배 받는 기쁨은 참~~^^~~

 

짠~알라딘 개인 셀러에게 구입했는데요.

이원복 교수님의 '가로 세로 세계사'입니다~

 

박스판이라길래 앞뒤 안가리고 질렀습니다 + +

 

먼나라 이웃나라에서 소외 되었던 지역들을 소개 하고 있는 책같아서 꼭 사야 했습니다.

 

가격은 35.700원.

저는 반가격에 겟!

 

박스는 조금 지저분 했지만, 책 완전 새책!

 

기존에 샀던 신의나라, 인간나라 같이 나란히~~

 

솔직히.....이걸 보고 신의나라 인간나라도 박스판으로 소장하고 싶다는 생각이....

 

 

굵기 차이 보이시나요? + +

신의나라 인간나라가 더 두껍습니다.

 

가격은 가로 세로 세계사가 권당 11.900원

 

신의나라 인간나라가 권당 10.000원

...

 

 

 

뭥미? + +

 

 

그래서 발행일을 살펴 봤습니다.

 

발행일도 '신의나라 인간나라'가 더 나중거입니다.

 

출판사도 같고, 저자도 같은데....더 두꺼운 책이 게다가 더 나중에 나온 책이....

 

 

 

더 쌉니다. ㅡㅡ

 

 

 

웃기는 짬뽕일쎄.....

 

 

이건 박스.....

 

신의나라 인간나라도 박스판으로 다시 사고, 기존거는 팔던지 선물로 다른사람 줘야겠네요 + +

 

 

 

 

이번주의 지름도.....파란만장하게 진행됩니다~~

  1. Favicon of https://datafile.tistory.com BlogIcon 신기한별 2014.01.09 23:39 신고

    아이들에게 정말 재미있는 책일 것 같아요.

    • Favicon of https://james1004.com BlogIcon James1004 2014.01.10 00:01 신고

      저는 뭐.....그냥....제가 읽을거라서 ㅋㅋ

      James1004는 어른이 ㅋ

  2. 비누인형 2014.01.10 00:28

    월요일에 사무실 가기 전 리브로 들러서.. 파.. 파... 파티를 샀어요...
    근데 예전같은 재미를 느끼긴 어렵네요..단행본만 살 수도 있겠단 생각이....

    • Favicon of https://james1004.com BlogIcon James1004 2014.01.10 00:50 신고

      ㅋㅋㅋㅋ 아무래도 연재중인 작품들을 밑도 끝도 없이 보는건 쉬운일이 아니죠 ㅋㅋ
      저도 아직 적응이 안되서 절반만 겨우 이해하고 있고, 이해 못하는
      부분은 죄다 단행본을 사서 보고 있어요....

      돈이....문제네요 ㅡㅡ

 

소년, 순정만화 잡지가 줄고 있는 상황속에 최근에 '서점'에서 종종 보이던 만화지 하나가 있었으니...

이름하야~

 

"코믹 콘서트"

 

20-30 남성을 대상으로 하는 본격 성인지 포스가 나길래 + +

.

.

.

 

 

요즘 만화지가 다 그렇듯이....단행본 한권값도 아닌 저렴한 가격

3000원

 

떡볶이 1인분 가격입니다. + + .

 

대표 작가진중에 제가 딱 알아볼 수 있는 한 사람

 

'김진태'

 

+ +

 

챔프, 찬스와 함께 굵기를 비교해 봤습니다.

 

거의 챔프의 절반정도.

 

판형 자체도 약간 작습니다.

 

사실, 만화지가 이제 크다고 좋은것은 절대 아닙니다.

 

순정지 '이슈' 판형으로 모두 바뀌어줬으면 하는게 제 바램입니다.

 

첫장을 열자마자 심플한 차례와 함께

연재물이 바로 나옵니다.

 

예전, 만화잡지에 광고가 왕창 게재되던 시절이 잠깐 스치듯이 생각나서

살짝 가슴이 아려오더군요.

 

그리고 놀랍게도 웹툰 형식의 '컬러 만화' 입니다.

이 무슨 .....

 

웹툰의 출판 버젼이라고나 할까요!

 

대단합니다.

 

3000원에 이런 구성이 가능한건가요? + +

 

애견 독자들에게 어필 할 수 있는 작품 '기다려'

연재물이지만, 옴니버스 비슷하게 구성된것 같아서 저는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강아지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엄청 공감할 듯 합니다. + +  .

 

본견 '애견 만화?'

 

이제 이런 만화도 장르로 자리 잡을 것 같아요.

 

그리고 표지 일러스트를 담당한 '스페셜 원'

 

줄거리를 읽고 정주행 했습니다.

 

손금을 보는 도사?의 사건 해결기라고 할 수 있는데, 나름 신선합니다.

 

 허영만 선생님의 '꼴'이 생각나기도 하구요.

 

이러지는 작품은 '4랑'? '나랑?'

 

연애물이죠.

 

헐! + + !

성인지 맞습니다! 맞구요!

 

그리고 이어지는 만화는 '컬러'가 아닌 일반 만화처럼 흑백 만화입니다.

그런데, 작화가 장난이 아닙니다!+ +!

 

작품명: 식도락

 

음식, 요리 만화랑 스포츠 만화는 전혀 좋아하지 않지만, 이 만화는 무조건 보고 싶어집니다.

 

작화 퀄리티가 '일본 만화' 저리가라입니다.

 

눈 뜨고 다시 봐도 우리나라 '작가'가 맞습니다.

'홍동기'

 

특이하게 29화, 30화 이렇게 두화가 실려있습니다.

 

내용도 무겁지 않고 침 넘어가며 즐겁게 볼 수 있네요.

 

개인적으로 '코믹 콘서트'에서 건진 최고의 작품입니다.

 

'단행본' 직름 목록에 집어 넣어야 마땅합니다!

 

이거 보고 카레가 먹고 싶어졌어요 + +

뭔가 일본 만화 '화려한 식탁'이 떠오르기도 했구요.

작화로는 '화려한 식탁' 보다 한수 위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드디어 '김진태' 작가님의

 

패러디 인 다 하우스

 

'고갈되지 않는 천혜의 섹시함을 간직한 낙원'

이래요

 

앜ㅋㅋㅋㅋ

 

오예~~이것도 성인물이네요 ㅋㅋㅋ

 

사실, 성인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만, 만화컨텐츠가 다양화 되려면 반드시 필요한게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성인물이라고 생각하기에

유명 작가님의 '성인물'은 대환영이죠!

 

 그리고 일러스트집 광고입니다.

 

그리고 단행본 광고도 있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단행본' 광고 많은 잡지가 좋아요.

 

지름신을 자연스럽게 모실 수 있거든요 ^^

 

이어지는 '시티 어브 플라워'

꽃의도시..도시의꽃

 

음....아직 읽지는 않았지만, 작화는 맘에 듭니다. ^^ .

 

 그리고 이어지는 스릴러물 같은 작품....

 

스토리 공모 재전 수상작이라네요 + +

 

첫회부터 읽지 못해서 정독하긴 어려웠습니다.

 

OTL...

 

그리고 이번에는 '웹툰' 광고네요 + +

 

장금이 작화랑 비슷한데요 !

 

이거 뭔가 했습니다.

 

헠! 스캔본...박멸!

 

이런게 있었네요....

 

제 블로그에 오시는 분들 중에는 '스캔본' 따위 보는 비양심 독자가 없길 바랍니다.

꽁짜 웹툰이 널려 있으니 차라리 '웹툰'을 봐주세요.

 

출판만화 스캔본 유포, 소지는 '범죄'....아니

 

그걸 떠나 ....'비양심' ...

 

아니...

 

작가를 죽이는 일입니다!

 

이어지는 마지막 작품은 '이도기'

작품이 너무 강렬하고 인상적이어서 무작정 읽었는데...

 

내용이 너무 짧아서 무진장 아쉬웠네요....

 

OTL...

 

완전 개성있죠?

기대됩니다!

 

코믹 콘서트 과월호를....전부 구해볼까....심각하게 고민중입니다. ^^ .

 

코믹 콘서트 매장 하단에는 이렇게 타 작품 광고가 센스있게 들어가 있네요.+ + .

 

3단 합체 김창남...아직 못 봤는데~~보고싶네요+ +

 

앜! 이건! 찬스에서 봤는 완소작

'연민의 굴레'

 

단행본 질러야죠! 질러야죠!

 

정부의 지원을 받아서 한국 만화 출판 협회에서 발행하며, 학산에서 출판과 배포를 하는 코믹 콘서트

 

가격에 비해 완전 푸짐한 구성과 좋은 종이질.

 

무엇보다, 국내에선 유일한 성인만화지라는 확실한 컨셉이 있는 만화지 입니다.

 

 

뭐랄까, 단편과 신작이 매호 게재된다면, 더 좋을 것 같고, 웹툰 형식의 컬러도 좋지만, 차라리

'매일 매일 식도락' 처럼 엄청난 작품들이 들어와 주었으면 하는것도 바램입니다.

 

또한, 북두의권 저리가라할 액션, 배틀물도 넣어준다면, 앞으로 더 많은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월간지인지, 격주간지인지 잘 모르겠지만, 이번주 '코믹커즐'에서 다음호가 있다면

 

'겟' 하도록 하겠습니다.

 

출판 만화 전문지, 정기 간행지들이 20년전 그때처럼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날이 와주길 바라며......

 

 

 

 

 

James1004의 성인/기타 잡지 리뷰 전체 보기

 

 

 

James1004의 만화 리뷰 전체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