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송합니다."


제가 가장 사랑하는 월간지 '파티'리뷰를 이제야 올리게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일로 많이 늦었네요.

댓글이 없어도 제 '리뷰'를 기다리는 분들이 계시다는걸 최근에야 알게되어서 ....

암튼, 늦은 리뷰지만, 잼나게 읽어주시길~~부탁드리며

+ +


진격의 2014 파티 10월호 리뷰 시작합니다.


이번 파티 10월호는 제가 애정하는 김연주 작가님의 시원한 느낌의 일러스트!

+ +


감동입니다.

오르테즈 홀릭!~~


첫페이지를 펼치니까, '학산 신인 공모전'이 나오네요~

학산에서 데뷔하신 '정은수' 작가님~~의 뒤를 이를 새로운 주인공은......

기대는 하지만....과연 '물밤' 같은 대박이 또 나올까요

+ +


그리고 설레는 소식도 함께하네요~~

백화연화 엔딩후 거의 1년만에 '임해연' 작가님의 신작이 두둥!~~~


올해 '파티'는 느낌이 좋습니다+ +

구중궁궐 서바이벌 ㅋㅋㅋ이라니~~


요즘 순정만화는 정말 ㅎㅎㅎ


'사극'은 언제나 먹어주는 아이템이죠

기대할께요~~~~조선시대같지는 않고......음.....Feel이 좋은데 말이죠~~


이걸로 끝이 아닙니다.

역시 임해연 작가님과 비슷한 시기에 엔딩한 '글로리어스' '장예서 작가님도 옛날 이야기로 다시 컴백하시네요


와~~~정신이 혼미해지고 있습니다.

ㅎㅎㅎ


다음호는 정말 무진장 푸짐하겠네요~


단군신화 환타지라......왠지 라이트노벨 '나와 호랑이님'의 설정이 떠오르지만....순정만화로 만나는 단군신화 환타지

어떤걸까요.


두편의 신작이 같이 합세하는 '파티'라....

이건 뭐...굳히기 한판이네요


+ +


파티에서, 멋진 선물을 주네요~~

지브리 설정자료집, 아트북, 저는 오리지날 일본판으로 나우시카를 소장했었는데요.

이게 꽤나 재미있습니다.


저도 한번 신청해 볼까...하지만, 귀찮습니다.

리뷰 쓸 시간도 없는데....


착한분에게 돌아가길~~


파티 10월호 첫 작품은 김연주 작가님의 '펠루아 이야기' 31화입니다.

한달에 1화씩....벌써 3년 가까이 연재 하신거네요.


이슈에 연재하는 '나비'가 워낙 장편이다 보니, 펠루아는 얼마 안된것 처럼 느껴졌습니다.

실제로 단행본도 4권 밖에 안나왔으니....1년에 두권도 안나온거나 다름 없네요.


그나저나, 파티 커버의 일러스트 멋진데, 요~그림도 뭔가 컬러 매칭도 좋고 괜찮네요.

여자가 없는 그림이라서 언니들이 좋아할듯....


이번화에선 골때리는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뭥미?

 + +


이게 지금....'사람'인지....짐승인지

아저씨의 무식한 감각으로는 도통....

?


오즈의 마법사에 나오는 허수아비처럼 생겨서.....오르테즈랑 과거가 있었다는건데...

--


오르테르를 사모하던 이 요상한 캐릭터의 등장이 그저 잠시 스쳐지나가는 에피소드의 소재인지....

아니면, 스토리에 영향을 주는 뭔가 대단한 녀석인지는....


아직까지 미지수 입니다.


왠지, 아시어스와 칼부림좀 할것 같은데요...


저기....잠깐.

이게 뭔 소리얌?


+ +


첫날밤 세리모니를 다시 정식으로 하고 싶다는 고상한 표현임?

음....


어린넘의 시키들이...--...


빨리하도록.

+ +


OTL...


ㅠ.ㅠ


차라리, '나비'를 쉬세요~~~

펠루아는 아니되옵니다.


'한회' 쉰다는 말이...월간지를 구독하는 독자에게는 사실상 2달을 견뎌야 하는.....

그러니까 작가는 .... 60일간의 세계일주를 하고 오겠따는....말이 아니던가!


ㅡ.ㅡ 

60일


이이지는 작품은 마성의 매력

이선영 작가님의 '뱀파이어 도서관' 5회


뭔가 사건 하나 끝나나 싶더니만....이어지는 사고!

도서관에서 쫒겨난 뭔가 사연 있는 새로운 캐릭터가 '마노'에게 접근합니다.


음....뭔가 '성비'가 ....남자가 너무 많은 만화다라는거 눈치 채셨나요?


음....일단 이렇게 불만 하나 생성.


전략적인? 대빵의 섹시한 컷이 이번화에도 여러개 등장합니다.

대빵은 녀석에게 불만이 많네요.


하지만, 새로운 캐릭터 '카벨'은 눈앞에서 또다시 얼빵한 '마노'를 데리고 튑니다.

남자로 태어났으면 여자를 안고 튀어야지.

--...


장성한 남자를 안고 튀는 ....놈이라....


그렇게 새로운 어드벤처가 눈앞에 펼쳐집니다.

뒤의 재미난 내용은 직접 확인하시라고~~

Pass

^^


저도 점점 관장님의 매력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

돌겠당~~~


그리고 이상은 작가님의 이왕이면 다홍 32화입니다.

5권이 나올때가 됐는데...아직 소식이 없는 다홍이입니다.


요즘 이슈 온라인에서 상은쌤이 새로 연재하시는 작품 '신데렐라 쇼퍼' 아시나요?

http://james1004.com/918


상은샘 스타일 좋아하시는분은 한번 체크해보시길~~

단행본 1권이 나왔는데, 여자가 보면 분명히 재밌게 볼 작품입니다.

ㅎㅎㅎ


앜! 귀엽다~~~

최근에 등장해서 거친 매력 보여주고 있는 '주리'

잘난 남정네 가득한 집에 와서 귀여운 짓을 하는중


이상은 작가님이 그리는 저 SD컷은 벗어날수 없네요.

여하튼.....집안 곳곳에 스며있는 다홍의 흔적에 위기의식에 잠기는 주리언니...


한편 다홍이는 우진이와 D마트에서 쇼핑중이시죠.

아주 기냥 '다홍이'는 뭐랄까....


청량음료입니다.

그냥 보고 있으면 입이 벌어지는.....


헤~~~~


앜! 머리에 귀 달렸따!!!

어트케~~~~~~~


우진이의 하우스는 '다홍이'스럽게.....


그리고 우진이의 직장 동료이자 친구가 등장합니다.


그리고, 드디어 우진이의 비밀에 자연스레 접근하는 다홍이.

+ +


셜록홈즈같은 명석한 좌뇌의 활약이 빚어낸 망상은.....


호스트?...

ㅎㅎㅎ


재밌당~~~


미치겠땅~~~

진짜, 제가 전성기였던 옛날에는 이런 순정만화가 왜 없었을까요

^^


그리고, 파티의 터줏대감인 서문다미 작가님의 '루어' 132화입니다.

다홍이는 32화....루어는 132화


허.거.덕.....


제가 이제 파티 1년째라.....'루어'는 보긴 보되....먼 소리인지 감이 잘 안왔거든요.

요새...쬐끔 감이 옵니다.

그리고, 너무 궁금해서.....일단 10권 주문

ㅠ.ㅠ


니미.......내돈....


이번화에서 다시 현세의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굉장히 중요한 설정과 단서들이....

족보도 좀 복잡하고...헷갈리지만...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루어 매니아는 꼭 보셔야 할거예요~~


다시 돌아갈 수 있다!

~~


나도 이제 곧 이해할 수 있다!

루어!


순정 환타지 대작의 세계에 저도 티켓팅 합니다~~


그리고 이게 왠일인가요

온라인 독점 작품 예고가 또 하나! 퉁!


최미연 작가님의 킬러는 슈트를 입는다

다음달부터 연재 된다네요

+ +

보이드씨와 마찬가지로

올컬러 연재라는군요.

헐!


다음달은 신작이 3편이 쏟아지네요.

와.....


쥑인다....

이작품은 '단행본'으로 소개하게 되겠네요~~

반응 좋으면, 단행본도 올컬러 출판이 될지 모르겠네요


김희은 작가님의 '보이드씨의 기묘한 저택' 11화입니다.

이제 2권도 나온다는군요

+ +


이번에도 초판 선착순? 선물이라는 창조적 압박을 해올지....궁금하네요.

--

...


이번화에서는 '루서'의 에피소드가 마감됩니다.

루서는 라벨이 일련의 보이드씨의 저택 사건의 실마리를 가지고 있는 용의자로 점찍고....


맥빠지는 .....사건 종료 명령과 함께...


루서는.....알아서는 안될 비밀을 알게 됩니다.

연출이....기냥..

짱이심!


엔딩은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면.....연재를 사수하시길....

+ +

아마도 2권에 여기까지 내용이 수록되겠죠?

....물론...확신은 없습니다만....


그리고 새로운 에피소드 시작!

+ + 


이어지는 작품은 조민영 작가님의 혼담별곡 15화입니다.

작품 초기의 매력적인 설정이나 주인공의 비밀이 베일에 쌓여 있던 시기의 긴장감은

많이 해체된 요즘이지만....


'조선시대'라는 별나라에 사는 남녀를 통해 지금의 '결혼관'을 되집게 만드는 의미있는 작품이라는 생각은 변함 없습니다.

이런 작품이 '드라마'화가 안되면 그게 더 이상합니다.


분명히 이작품은 '드라마'로 대히트를 칠겁니다.

+ + 

제촉은 분명합니다.


저 도령, 눈밑의 다크서클은......


이 야녀와 같지 아니한가!


매씨의 정략결혼 전략과 백가의 소 뒤걸음 치듯 맺어준 인연.....

하지만, 결과는 '백가'의 승리


이번화는 모든 결혼을 준비중인 언니,오빠들이 한번쯤은 가볍게 읽고, 깊이 생각해 볼 무게감을 지녔다고 생각합니다.

역시 '혼담별곡'


한방이 있어요

+ +


그리고 언니들 쓰러지게 하는 후안의 머리 쓰다듬기...

음...내가 저거 많이 써 먹었지....

ㅎㅎㅎ

아름다운 리즈 시절이여~~


그리고, 이어지는 이빈 작가님의 안녕 자두야 215화

이번호에는 한회분량만 실렸네요

쫌 아쉽....


저는 요즘 유튜브로 안녕 자두야를 1화부터 보고 있는데요.

아주 기냥....꿀잼입니다.


이제는 혼자 있을때, 오프닝 송을....흥얼 거릴정도구요.

이 작품 꽤나 보는 분들도 많고~~

강추합니다.

^^


이번 이야기는 자두 3대에 흐르는 엄청난 기운?에 대한 이야기~~

왼쪽의 다이얼로 돌리는 전화기 정말 간만이네요.


저희집에 처음 전화기가 생겼던 그날이 떠오릅니다.

꼭 저렇게 생긴 전화기...


처음 전화기가 울려서 ...놀래던 그 순간이 아직도 기억납니다.


자두 판박이 '엄마'의 소녀 시절~~

아~~~

이뿌다~~


'자두'는 그냥 귀엽게 끝나는 만화 이상의 '여운' 있어서 참 좋습니다.

물론 요즘 언니들은 공감하기 힘든 '추억'의 코드이긴 하지만.....


사랑한다

자두~


그리고 파티 10월호를 장식하는 마지막 작품은 정은수 작가님의 '물고기의 밤' 12화네요!

일단 저는 변덕이 심해서인지....

파티의 헤드라이너가 많이 바뀌었는데요.


펠루아, 보이드씨......

최근엔 그냥 '물밤'이 최곱니다.


그림도 내용고 전개도...

그냥


물고기의 밤 

최고!


한때는 파티가 이리저리 빵꾸나서 물밤이 다 때우고.....휘청거리는것처럼 보였는데, 이제는 신작이 넘쳐나서 대부흥기를 맞이하네요.


물밤이 참 선방했습니다.

--...


회사 언니 한명...시집가시고~~

아마도 예은이 또래인듯합니다.


그리고 속속 등장하는 회사 피플들....

그중에는 '과장님'도 계시고....


과장님이 준 가방을 메고 왔나요...

예은이 먼가 뻘쭘해집니다.


이제 같이 '섬'에 가야할 사이인데 말이져..ㅎㅎㅎ+ +


그런데...뻘쭘한건 예은이만이 아닌듯......러브라인 형성 무드.

하지만, 저는 알죠...이둘은 결코 이루어지지 않는다는거....

ㅎㅎㅎ

뭐...이젠 다들 아시겠지만...


그리고.....ㅆㄴ 등장!

예은이랑 비주얼 차이가 너무 심해서....불쌍해 보이기도 ....


어드던 수다 패밀리 다시 모였네요.

장소만 술집에서 피로연장으로...

+ +

역시 주제는 '결혼'


한장 한장, 넘어가는 꿀재미 ~~

물밤....분량이 2배로 늘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여기까지만 올립니다.

더 올리고 싶지만...


ㄱㅅㄲ 등장!


이런 ㅅㄲ들이 진짜 있긴 있습니다.

제가 좀 봤습니다.

조심하시길.....

+ +


그리고, 파티 고유의 염장 어택!

오라인 찌라시로 오프라인 독자 괴롭히기!


니미....

--

그냥 다 보여주던지.....

아님 

말던지...


하루꾼 1권은 다들 사셨나요?

올해 순정 출판물 최고의 문제작이죠.

아주 ....문제 많아요....


신인의 평균 기대치를 미치도록 높여놨어.....

보민 작가님

.....문제아임.

?

ㅎㅎㅎ


1권 리뷰 참고 해주세요~~

이건 보통 만화가 아닙니다.

+ +

http://james1004.com/921


헐....이번에 등장하는 오빠.....포스가......

하루꾼 저리가라.....아주가라...

+ +

진짜...잘 생겼다.


하루꾼 2권을 또 언제 기다려야 하는걸까요.....

참.....


연재작과 예고작들 소개는 모두 끝났구요~~

즐겨찾기 해두면 손해 볼일 없는 

'파티' 블로그 링크 해 드립니다.

http://blog.naver.com/party_land


후기 페이지에도 볼게 많아요~~이 페이지를 좀 늘렸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아쉽습니다.


제일 눈에 띄는건....연주 샘의 연출인듯 성의 없는 한줄 멘트 --.....

아...근데...'포스' 쩔어~~

멋져요~~


11월, 12월호는 무진장 두껍게 나오려나요~~

Aleh~~~

이번화에선 역시나 휴재된 '방울공주'

"언제나 불길한 예감은 틀린적인 없지~"


다음화에선 두꺼운 분량으로 만났으면....

제 책장에 방울공주 6권이 다음권을 도대체 얼마동안 기다려야 하느냐고.....서럽게 저를 째려봅니다.

ㅠ.ㅠ


그래도, 녹턴이 재밌으니까....견딥니다.

우리 방울이가 죽어 유리를 살렸네....그랴....

ㅠ.ㅠ


심청이였어...방울이...


파티의 뒤표지는 보민 작가님의 '하루꾼' 1권 광고네요~~

이거 정말 안사면 손해인데....


어떻게 홍보를 할까......고민입니다.


두둥~~

하루꾼 북트레일러나 한번 더 볼까요~~


저의 오색 찬란한 파티 10권의 포스~~~

왠지 뿌듯~~~

+ +


이게 지금은 '짐'처럼 여겨집니다.

하지만, 10년, 20년 후에는 '행복'의 소스가 됩니다.


순정만화 선배의 조언을 잊지 마시길....


올해 연주샘의 표지는 이렇게 2개네요~~

컬러감이 정말.....

아 좋아~~~


무엇보다 '아시어스'가 없어서 너무 좋아요

막 좋아요.

짱이야!


이상, James1004의 한참 늦은 '파티' 10월호 리뷰였습니당~


몇일전, 역시 뒤늦게 업데이트한 '이슈' 10월호 리뷰에서도 비슷한 이야기를 썼는데요.

우리나라에 대본소 순정만화 단행본 문화가 시작된게 60년대라는데요.

연재지가 생긴건 27년전 입니다.

88년 '르네상스'죠.


제가 처음 순정만화를 본게바로 그시절입니다....

연재지 1세대로서 가장 후회되는게...바로


그시절 샀던 책들을 버린겁니다.

그리고, 그때 더 사지 못했던 작품들.....


'짐'이라고 생각해서 버렸는데, 지금와서는.....가끔...20년전 그책의 그 페이지가 너무 보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절대 방법이 없는것을 알기에 더 미치겠는.....


앞으로 1~2년 후면, 천지가 개벽하지 않는한 '잡지'는 사라집니다.

파티도...이슈도..

모두....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고, 스마트폰의 '앱'으로 온라인으로 그렇게 연재지를 보게 됩니다.

지금 보는 웹툰처럼요.


그렇게 우리 순정만화 잡지의 역사는 30년으로 마감합니다.

그리고 이글을 보시는 여러분은


마지막 세대입니다.


별거 아닌것 같지만, 여러분은 30년 종이연재지의 마지막 역사의 산증인이죠.

저는 이책들을 지금만을 위해 모으는게 아닙니다.


아주 오랜 시간후에, 내 감성이 바닥을 칠때를 위해 모읍니다.

내가 그때....세상이 모두 차갑던 시절...."파티"를 보면서 내 감성을 지켰지...라고 위로하려구요.


하루꾼을 보며 눈물짓고, 자두를 보고 웃고, 물밤을 보며 미치도록 빠져들던.....노총각의 정점 시절을 기억하겠죠.


20년도 더 된 그 학창시절, 저는 학업이라는 과중한 스트레스 속에서도 '순정만화' 덕분에 행복했습니다.

르네상스 댕기를 보면서....말이죠.


불의검의 비장함과 바람의 나라의 환타지 세계...Jump Tree A+가 주는 학창시절의 로망....

그리고 그것을 관통하는 깊이있는 감성의 터치.


요즘 같은 각진 세상에서 '순정만화'의 역할은 더더욱 절실하다고 생각하기에 

저는 남자들에게도 추천을 하는데요.


글쎄요......

^^


정리하면....., 이 감성의 두께가 추억과 교집합되면, 사람이 '포근'해 지더라구요.


종이책의 마지막 세대를 사는 여러분도 잡지는 아니더라도, 단행본을 사서 책장에 꽂아두고 먼지를 털어가며 보시길 바래요.

언젠가는 그 추억이 행복으로 치환되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이런말은......여러분 친구들에게는 절대 들을 수 없는 '선수'의 조언입니다.

^^

Good Luck.


그럼, 저는 이제 밀린 업무를 처리하러 ㅋㅋㅋ


See U ......Next Month



끝.



이슈 10월호 리뷰도 확인해보세요 ^^


http://james1004.com/940



P.S

이글 읽으시는 분께 한가지 부탁입니다

제가 취미 활동으로 만드는 '레고 영상'인데요

깊이있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한번씩만 클릭을 부탁할께요

^^


음악적으로는 사실 ....어설프지만....

메세지가 분명히 전달되기에....공개하기로 했구요.

꼭 한번씩 봐주시고, 마음이 움직이시는 분들은 '공유'도 부탁드립니다.


^^ 

"사랑은 감정으로 시작하지만, 챔임으로 완성됩니다."


감사합니다.

^^




순정만화 잡지 리뷰 전체 보기

 

 

 

 

James1004의 만화 리뷰 전체 보기







그리고, 혹시나 '페이스북'이나'인스타그램'으로 덕후 라이프 함께 하실분은 서슴없이
'친구신청' 부탁해요.
^^
특히 '우리만화' 좋아하고 서포트 하시는 분들과 '의리'있게 '삶'을 나눠보고 싶습니다.
밑의 링크엔 '블로그'엔 없는 저의 또다른 '삶'이 녹아 있습니다.

'드루와~~요'
^^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thdsks123l BlogIcon 세렌 2014.09.17 00:42

    헤헤 전 이번에도 샘과 톡톡에 당첨!
    다음호꺼도 신청했는데 또 될지 궁금하네요 ㅎㅎ
    이번 파티표지는 연주님이 이글루에서 알려주셨는데 원래 4권부록에 쓰일려고 했는데,
    담당자분이 아깝다고 빼돌렸다고 하셨어요. 제가 봐도 거기에 썼으면 아까웠을듯..ㅠㅠ
    이번호는 오르테즈의 전 썸씽남(?)의 등장이 의미 있었네요. 제 짐작으로는 저 썸씽남 또 나옵니다.
    다른 팬분들 추측처럼 아마 아시어스랑도 아는 사이 일 것 같습니다요;ㅅ;
    다음호는 펠루아가 없다는게 아쉽지만 그래도 신작이 나오니까 꼭 봐야겠네요 ㅎㅎ
    늘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james1004.com BlogIcon James1004 2014.09.17 18:32 신고

      역시나, 세렌님 오셨네요 ㅋㅋㅋ
      너무 늦어서, 아쉽기만합니다 + +
      점점 바뻐져서 만화 리뷰가 초심과 달리 부담이 되곤 하는데....
      그래도, 쓰다보면 재밌고 그러네요 ㅎㅎㅎ
      펠루아의 썸남은 마법사같은...전문직 종사자가 아닐지..
      궁금해집니다.+ +.
      그나저나....휴재는....공포네요...ㅎㄷㄷ

+ Recent posts